<제3차 행복플러스학교> 수료증 수여식, 사진 제공=㈜아이미소>
예산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지난 8월 25일(목) 제3차 행복플러스학교 수료식을 예산군 행복마을지원센터 주민교육실에서 개최했다.
예산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선정되어, 혁신적인 주민활동팀을 발굴하여 지역개발사업을 통한 일자리창출과 지역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제3차 행복플러스학교(이하‘3차 행플’)는 예산군 지역개발수요 대응을 위해 민간협력그룹시범사업 이전에 시범운영 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교육 및 소액 지원하는 사업이다. 운영사인 (주)아이미소, 씨엔티테크(주) 주관으로 총 40시간의 역량강화교육으로 신활력사업의 이해, 사회적경제 이해 및 사례교육, 사업활성화를 위한 사업 계획서 작성법 및 발표 피칭 교육, 역량강화 소액지원 등이 진행 되었다.
3차행플에 참여한 주민활동 그룹은 꽃여농, 행복마을징검다리, 예산싹쓰리마라톤플로깅클럽, 삽티마을협동조합, 프로젝트A/S, 매헌생명창고, 예사롭지않은예산여행, 후사리공작소, 예산농촌체험관광연구회, 허니네온, 예그리나, 나무잇슈, 예산중앙마을학교, 삽다리왔다리, 꽃을담는사람들 등 총 15개 팀이다.
<제3차 행복플러스학교> 단체사진, 사진 제공=㈜아이미소>
이날, 수료식은 축하공연 및 내빈소개, 예산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이경진 추진단장의 환영사와 예산군 행복마을지원센터 오윤석 센터장의 축사가 있었다. 그리고 소액지원사업을 수행한 나무잇슈, 예그리나, 행복마을징검다리, 예산싹쓰리마라톤플로깅클럽, 예산농촌체험관광연구회, 후사리공작소, 삽티마을협동조합 등 7개팀이 활동 내용 발표와 수료증 수여식 및 자율공모사업 설명회를 진행했다.
추진단에서는 제3차 행플 과정을 수료한 주민활동팀을 대상으로 주민활동팀이 주도하여 자립 자생할 수 있는 사업인 ‘민간협력그룹시범사업 제2차 자율공모사업’을 9월 초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경진 예산군 농촌신활력추진단장은 “주민활동팀이 조직을 탄탄하게 재정비하고 주민이 공감하는 아이디어를 개발하여 선택과 집중을 통해 스스로 발전하는 조직으로 자리매김을 바란다. 신활력플러스 추진단은 주민활동팀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항상 함께하겠다”고 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