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IT여성기업인협회와 함께 온라인에서 여성 취업박람회를 연다.
잡코리아는 오는 5일부터 10월 19일까지 '2022 ICT/SW 온라인 여성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IT여성기업인협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ICT/SW 온라인 여성 취업박람회는 ICT/SW 첨단기술 분야 기업과 여성 인력의 매칭을 통해 기업 내 인력 성비 불균형을 해소하고 여성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시옷, 티맥스그룹 등 200여개의 IT관련 우수기업이 참여한다. 잡코리아 내 ICT/SW 온라인 여성 취업박람회 페이지를 방문하면 500여 건 이상의 채용 공고를 확인하고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다.
올해는 참여기업 208개사, 채용공고 548건으로 지난해 참여기업 103개사, 채용공고 312건 대비 각각 102%, 76% 증가했다.
이 외에 채용공고, 취업특강과 인성 역량검사, AI면접 모의고사,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등을 마련해 IT여성 인재들의 취업 성공을 적극 지원한다.
박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장은 "우수 중소, 중견기업들이 우수 인력들을 확보해 ICT/SW 분야의 인력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동시에 역량 있는 여성 인재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역량 있는 우수 ICT/SW 기업들과 여성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