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타임폴리오운용 ‘TIMEFOLIO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 27일 상장

타임폴리오운용 ‘TIMEFOLIO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 27일 상장

[파이낸셜뉴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이 국내 주식에 투자하며 매달 분배금을 받을 수 있는 TIMEFOLIO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 ETF를 오는 27일 출시한다.

23일 타임폴리오운용에 따르면 이번에 상장하는 ETF는 그동안 상장된 TIMEFOLIO 액티브ETF들을 통해 증명한 우월한 초과성과 달성 능력에 기반해 국내 고배당 기업 및 시황에 맞는 주도주에 액티브 하게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근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인해 실물자산가치가 하락하면서 금융상품을 통한 인컴 수요에 부합할 전망이다.

실제 TIMEFOLIO Korea플러스배당액티브ETF는 월 0.5% 분배금을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매월 지급되는 분배 재원은 3년 평균 배당수익률이 높은 국내기업에 투자하며 나오는 배당금에 비교지수인 코스피200지수 대비 초과 수익분을 더해 마련한다.
여기에 전통적으로 시장 상승기에 약한 모습을 보이는 고배당주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평상시에는 시장 주도주나 우량주 비중을 키워 액티브 하게 운용하는 전략을 사용하는 장점이 있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 김남의 본부장은 “연말까지는 9월 중간배당과 연말 배당시즌을 대비하여 삼성전자, KB금융지주, POSCO홀딩스 등 고배당기업 비중을 높게 유지할 것”이라며 “이후 배당시즌이 끝나면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이 엄선한 종목들로 포트폴리오를 가져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상장하는 ETF는 정해진 리밸런싱 기간에만 종목변경이 있는 기존 패시브 고배당ETF들과 다르게 시황에 맞는 종목들을 편입할 수 있는 액티브 ETF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꾸준한 월배당금과 자본이익을 동시에 추구 할 수 있다”라며 “ 연금투자자 뿐만 아니라 모든 투자자 분들께 적합한 상품”이라고 덧붙였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