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HD현대-美 팔란티어 연내 합작사 설립

빅데이터 솔루션 공급 맞손

HD현대-美 팔란티어 연내 합작사 설립
HD현대 정기선 대표(오른쪽)와 팔란티어 피터 틸 회장이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에서 만나 합작사 설립 협력을 약속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중공업그룹 제공
HD현대 정기선 대표가 세계 최고의 빅데이터 기업 미국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 피터 틸 공동 창업자 겸 회장과 만나 신규 사업 추진과 경영 현안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정 대표가 최근 방한한 틸 회장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에서 환담을 갖고 현대중공업그룹과 팔란티어가 함께 설립할 조인트벤처(JV)를 비롯해 양사가 진행 중인 협력 사업을 더욱 진전시키기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정 대표와 틸 회장은 양사가 추진 중인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에너지, 건설기계 사업분야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DX) 진행 사항을 점검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 9월 팔란티어의 기업용 빅데이터 플랫폼 '파운드리'를 조선해양 부문 전 계열사에 도입하는 본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와함께 한국 공공기관 및 민간 분야에 맞춤형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를 도입·공급하는 JV 설립도 연내 완료하기로 했다. 현대중공업그룹과 팔란티어는 JV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정보통신(IT) 인프라가 구축된 한국 시장에서 고객 맞춤형 빅데이터 솔루션을 공급해 매출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