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법·규제·정책 모니터링 플랫폼 코딧,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협약 체결

법률 및 정책 데이터 활용을 통한 정보 분석·연구,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법·규제·정책 모니터링 플랫폼 코딧(대표 정지은)은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대학원장 정광호) 및 BK21FOUR 사업단과 법률 및 정책 데이터 활용을 통한 정보 분석·연구,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법·규제·정책 모니터링 플랫폼 코딧,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협약 체결
코딧과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서비스 고도화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대행정대학원 및 BK21FOUR 사업단은 코딧과 함께 AI 빅데이터 기반 과학적 행정 정책 연구, 관련 현안 세미나와 네트워킹 행사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정책연구 협력 정책동향 정보 교류, 인적 자원 교류 및 교육, 정책협력 네트워킹 공동행사 개최, 법률 및 정책 데이터 활용 제고 등이다. 또한 각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한 업무연계와 협력 분야 확대를 약속했다.

대통령 직속 위원회인 디지털플랫폼정부 위원회가 9월 2일 정식 출범하면서 각 정부부처, 입법 기관, 지자체에서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한 행정 및 정책 과정에 더욱 관심이 많아져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과 코딧의 업무협약을 통한 관련 연구가 더욱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코딧은 법안, 뉴스, 정부 정책자료, 국회 회의록 등 기업의 리스크 관리에 필요한 모든 모니터링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업 관련 법안 및 이슈가 언급되면, 이를 실시간 알림으로 전송하는 고객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발의안 규제영향 분석, 유사 규제법안 탐색 등 각 산업군별 정책과제를 발굴을 돕는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정광호 서울대 행정대학원장은 “과학적 근거에 의한 정확한 행정관리가 여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며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이 가진 정책연구 역량과 코딧의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기술이 더해진다면 국가 행정정책 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유의미한 연구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코딧 정지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딧이 보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정책 분석 및 행정 서비스 고도화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기대한다.” 며 “공공문제 해결과 행정의 질적 향상에 앞장서는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협력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정지은 대표는 디지털플랫폼 정부 AI 및 데이터 분과 민간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