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2022 카타르] "골인 줄 알았는데..." 동료들에게 미안하다는 황의조, 각오 다졌다

[2022 카타르] "골인 줄 알았는데..." 동료들에게 미안하다는 황의조, 각오 다졌다
24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대한민국-우루과이 경기에서 황의조가 상대 문전에 때린 슈팅이 벗어나자 아쉬워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한국 축구대표팀 공격수 황의조(올림피아코스)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인 우루과이전에서 절호의 득점 기회를 놓쳐 아쉽다고 전했다.

한국은 24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루과이와 조별리그 1차전에서 0-0으로 비겼다.

이날 선발로 출전해 후반 29분까지 뛰다가 조규성(전북)과 교체된 황의조는 경기 후 TV 방송 인터뷰에서 "저희가 4년간 준비한 축구를 잘 보여줄 수 있었다"며 "한 팀으로 축구하면서 잘 준비한 결과가 나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만 "아쉬운 부분도 있는데, 공격수로서 선수들에게 미안한 부분이 있고 좀 더 집중했으면 좋았을 것"이라며 "다음 경기에 기회가 오면 득점 집중력을 높이겠다"고 다짐했다.

황의조는 전반 34분 페널티 박스 오른쪽에서 김문환(전북)이 내준 땅볼 크로스를 오른발 논스톱 슛으로 연결했지만 공이 골대 위로 벗어나고 말았다.

황의조라면 놓치지 않을 만한 노마크 찬스였으나 회심의 슈팅이 빗나가 얼굴을 감싸안으며 아쉬워했다. 한국으로선 전후반을 통틀어 가장 아쉬운 찬스였다.

이 장면을 지켜보던 박지성 SBS 해설위원은 "(황의조의) 몸의 중심이 너무 뒤로 빠지면서 공이 골문 위로 날아갔다"고 설명했다.

서울 광화문 광장에 모여 거리응원을 펼치던 군중들도 머리를 움켜쥐거나 외마디 비명을 지르는 등 일제히 탄식했다.


황의조는 당시 상황에 대해 "패스가 잘 왔고, 깔아 차서 득점하려고 했는데 공이 떠서 아쉬웠다"며 "다음 경기에 그런 기회가 오면 결정을 짓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황의조는 경기 내용은 호평했다. 그는 "좋은 경기력을 통해 우리가 하고 싶은 축구를 잘 보여줬다"며 "가나, 포르투갈전 등 남은 두 경기를 잘 준비해서 오늘보다 좋은 경기력을 보이면 승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