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2022 카타르]코스타리카에 진 일본..언론은 암울한 탄식만 쏟아냈다

[2022 카타르]코스타리카에 진 일본..언론은 암울한 탄식만 쏟아냈다
27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메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2차전 일본과 코스타리카의 경기에서 1대 0으로 패한 일본 선수들이 아쉬워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일본 축구대표팀이 코스타리카와의 E조 2차전에서 패배하면서 '16강 확정'의 꿈이 날아가자 일본 언론들은 "뼈아픈 패배"라며 아쉬워했다.

일본 축구대표팀은 27일 카타르 알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코스타리카와의 경기에서 후반 36분 케이셰르 풀레르(에레디아노)에게 결승골을 얻어맞고 0-1로 졌다.

이에 대해 닛칸스포츠는 “대표팀에 뼈아픈 패배였다”며 “다음 라운드 진출이 위태롭게 됐다”고 보도했다.

스포츠호치도 “코스타리카에 쓰라린 패배를 당했다”며 “16강에 오르려면 스페인과 경기에서 승점을 챙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축구 전문 매체 사커 다이제스트는 “독일전 승리가 무의미해졌다”고 한 일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반응을 전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4위 일본은 이날 31위 코스타리카를 경기 내내 몰아쳤다.
특히 후반전에는 일본 대표팀의 일방적인 공세가 이어졌다. 하지만 경기 후반 36분 요시다 마야의 수비 실수로 결승골을 얻어맞았다.

1차전에서 독일을 상대로 2-1 역전승을 거두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던 일본은 1승 1패(승점3)에 그치며 16강 진출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