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당근마켓, 황도연 대표 신규 선임‥김재현 전 대표는 CSO로

황도연 대표 국내 사업 및 경영, 김용현 대표 글로벌 사업 총괄

당근마켓, 황도연 대표 신규 선임‥김재현 전 대표는 CSO로
당근마켓 김용현, 황도연 각자대표. 당근마켓 제공

[파이낸셜뉴스] 당근마켓이 김용현, 황도연 각자대표 체제로 재편, 기업의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28일 당근마켓에 따르면, 지난 24일 열린 이사회에서 황도연 사업 부문 총괄 부사장이 대표로 신규 선임됐다. 공식 취임일은 이날부터다.

황 신임 대표는 서울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후 액센츄어, 11번가, 카카오 등 유수 기업들을 거쳐왔다.

지난해 3월 당근마켓 사업 부문 총괄 부사장으로 합류한 황 신임 대표는 다양한 로컬 비즈니스와 신사업을 전개해왔다. 비즈프로필, 로컬 커머스, 당근알바, 중고차, 부동산 등을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키우고, 당근마켓의 대표적인 수익 모델인 광고 사업 부문도 이끌어 왔다.

황 신임 대표는 기업의 내실 있는 성장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당근마켓은 1년 새 2배 이상 임직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등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황 신임 대표는 기업의 성장 단계와 조직 규모에 걸맞은 문화를 조성하고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황 신임 대표와 함께 당근마켓을 이끌어 나갈 김용현 대표는 해외 사업 전초 기지인 캐나다 현지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총괄한다.
'캐롯(당근마켓 글로벌 서비스)'이 세계적인 하이퍼로컬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전을 이어 나간다는 목표다.

김재현 전 대표는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직책을 전환하며, 당근마켓의 장기 비전과 미래 전략 방향성을 설계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황 신임 대표는 "로컬 커뮤니티로서의 당근마켓 비전을 이어나가면서 서비스를 지속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라며 "서비스를 고도화시키는 것은 물론 비즈니스 다각화 등 중요한 과제들을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