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부산대 학생들, 지역 소주 프로슈머로 나섰다

부산대 학생들, 지역 소주 프로슈머로 나섰다
대선주조·부산대 학술동아리 공동 마케팅 전략 발표회 모습./제공=대선주조

[파이낸셜뉴스] 부산 향토기업인 대선주조와 부산대 경영학과 학생들이 공동 마케팅 전략 발표회를 가졌다. 이 자리는 대선주조는 경영학을 전공하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경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대학생들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함으로써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겠다는 의도로 기획됐다.

28일 부산 동래구 사직동 대선주조 본사에서 ‘대선 문화가 되다’는 주제로 열린 마케팅 전략 발표회에는 신제품 및 제품 디자인, SNS 홍보 강화 방안, 현장 판촉 성과 높이기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이날 전략 발표회에는 부산대 경영대 학술동아리 ‘성혜’ 소속 대학생 20여 명이 4개조로 나눠 대선주조 제품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한 학기 동안 준비한 전략을 발표했다.

학생들은 대선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증류식 소주를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라인을 확대하고 지역 예술가들과 협업해 라벨 디자인에 변화를 준 기획 상품을 제안했다.

또 ESG 경영에 관심이 높은 젊은 층이 참여할 수 있는 플로깅 행사 등을 개최하고 SNS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지역의 젊은층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선주조는 부산대 학생들이 제안한 여러 아이디어 중 실현 가능한 것들을 중심으로 소주 제품 및 판촉물 제작에 참고해 본격적인 프로슈머(producer+consumer)들을 육성해 갈 예정이다.

또 이번 전략발표회를 계기로 학생들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마케팅 전반에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