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TK의원에 쓴소리 날린 홍준표 “중앙정치서 힘도 못쓰면서..”

TK의원에 쓴소리 날린 홍준표 “중앙정치서 힘도 못쓰면서..”
홍준표 대구시장.
[파이낸셜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대구·경북(TK) 지역구 의원들을 향해 “중앙정치에서는 힘도 못쓰고 동네 국회의원이나 하려면 시의원, 구의원을 할 것이지 뭐 하려고 국회의원을 하냐”고 쓴소리를 날렸다.

홍 시장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다음 총선에서 재선 이상 TK 의원들은 모두 물갈이를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시장은 “TK지역은 총선때마다 언제나 절반의 교체율을 기록해 왔다. TK지역 국회의원 25명중 12~13명은 선수에 불구하고 언제나 탈락 했다는 것”이라며 “그건 총선때마다 전국 교체율 35%내외를 맞추려고 하다 보니 지지세가 강한 TK지역이 언제나 희생양이 되는 관계로 그렇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그러다보니 TK지역에서는 최근 인재를 키우지 못하고 눈치만 늘어가는 정치인들만 양산 하고 국회의원 다운 국회의원을 찾아보기 힘들어 졌다”며 “최근 당내 최고위원 선거에서도 또다시 서로 눈치만 보고 출마 예정자도 찾아보기 힘들다 보니 이미 한물 간 정치 낭인들만 설치는 형국이 되었다”고 꼬집었다.

홍 시장은 이어 “만약 이번에도 또 출마자를 조정하지 못하고 서로 눈치나 보면서 그런 현상이 계속 된다면 재선 이상 TK의원들은 이참에 다음 총선에서 모두 물갈이를 해야 할 것”이라며 “중앙정치에서는 힘도 못쓰고 동네 국회의원이나 하려면 시의원, 구의원을 할 것이지 뭐 하려고 국회의원 하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홍 시장은 “TK 국회의원들의 분발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