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구글AI 바드] "9세 어린이에게 NASA 기술 쉽게 가르쳐"

관련종목▶

순다 피차이 구글 및 알파벳 최고경영자 바드 출시 공식 선언
복잡한 주제를 간단히 설명할 수 있어‥구글 검색에 접목 예상

[구글AI 바드] "9세 어린이에게 NASA 기술 쉽게 가르쳐"
구글이 6일(현지시간)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 '바드' 출시를 공식화, 올 1·4분기에 일반 이용자에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바드 검색 예시. 구글 공식 블로그

[파이낸셜뉴스] 구글이 '챗GPT 대항마'인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 '바드'(Bard) 출시를 공식화했다.

순다 피차이 구글 및 알파벳 최고경영자(CEO)는 6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구글은 '바드(Bard)'라는 람다(대화형 애플리케이션용 언어 모델) 기반 대화형 AI 서비스를 개발해 왔다"며 "일반 이용자에게는 앞으로 몇 주 안에 더 광범위하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바드는 복잡한 주제를 단순화해 설명하는 데 특화됐을 것으로 전망된다.
피차이 CEO는 "바드를 통해 나사의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을 이용한 발견을 9세 어린이에게 설명하는 것처럼 쉽게 전달할 수 있다"며 "현재 최고 축구 선수에 대해 알아보고 스스로 축구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돕는 등 높은 품질의 응답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바드 기능은 구글 검색(Google Search)에도 접목될 방침이다. 피차이 CEO는 "AI는 하나의 정답이 없는 질문에 대한 인사이트를 종합하는 만큼 다양한 의견이나 관점이 필요한 순간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새 AI 기능은 구글 검색에서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김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