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해수부, 제4회 대한민국 등대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해수부, 제4회 대한민국 등대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제3회 공모전 영상 부문 대상 수상작품 '110살, 나의 등대 아저씨를 만나러 갑니다./뉴시스


[파이낸셜뉴스]해양수산부는 오는 5월1일부터 9월8일까지 '제4회 대한민국 등대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공모전은 사진과 영상 부문으로 진행되며, 등대와 바다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사진 부문에는 개인 또는 팀(4인 이하)당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고, 사진에는 등대를 배경으로 바다의 풍경이 담겨있어야 한다.

영상 부문은 개인 또는 팀당 최대 2개의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고, 등대 여행, 해양 안전, 등대 해양 문화 등의 다양한 주제로 3~5분 길이의 영상을 제작해 개인 유튜브에 올린 후, 공모전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해수부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와 표절 확인 등을 거쳐 사진 부문 21점, 영상 부문 31점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사진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장과 상금 300만 원, 영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장과 상금 40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홍종욱 해양수산부 해사안전국장은 "우리나라 등대는 바다 위 안전의 파수꾼으로서, 120년 동안 국민들과 함께해온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등대의 가치와 아름다운 매력이 더욱 알려지길 바라며, 등대와 바다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