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카달로그 커버를 아티스트 작품으로... 롯데면세점, 차별화된 경험 제공

카달로그 커버를 아티스트 작품으로... 롯데면세점, 차별화된 경험 제공
홍원표 작가와 협업한 롯데면세점 카달로그 표지 이미지. 롯데면세점 제공.
[파이낸셜뉴스] 롯데면세점이 제주항공 기내에 비치되는 카달로그에 아티스트의 작품을 커버 페이지로 제작했다, 다양한 고객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작가를 소개함과 동시에 기내에서 손쉽게 아티스트의 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5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제주항공 기내면세점에서 아티스트 홍원표 작가와 손잡고 콜라보에 나선다. 이번 협업은 항공기 내에 비치되는 카탈로그에 상품 광고를 배치하던 관례를 탈피하여 아티스트의 작품을 커버 페이지로 제작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커버페이지는 홍원표 작가의 캐릭터인 'BARABAPA'와 'HANGAROUN'으로 구성됐다. 10월 한글날을 기념해 표지명에 한글 캘리그라피를 적용했다. 동양화를 전공한 홍원표 작가는 자신만의 선 드로잉을 바탕으로 회화와 조형, 영상, 공간 설치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서울시, 행정안전부, 문화재청 등 다양한 정부부처 및 기업,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제주항공 국제선 노선에서 운영 중인 롯데기내면세점의 최근 3개월 월평균 매출은 전년 12월 대비 약 95%가 증가했다. 엔데믹 전환 이후 주요 노선이 증편되고 국제선 이용객 또한 늘어나고 있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인천, 김포,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운항 편수는 전년 12월 대비 약 37% 증가했다.

이에 맞춰 롯데면세점은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10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제주항공 기내면세품 구매 후 응모권을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홍원표 작가의 원화 2점 및 태국 치앙마이 왕복 항공권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조니워커 블루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네이처스훼밀리 골드 오메가3를 사전 예약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네이처스훼밀리 프리미어 골드 오메가3(90정)를 제공한다.

편도현 롯데기내면세점장은 "이번 아티스트와의 협업은 고객들이 기내에서 다양한 면세 상품과 예술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제주항공을 이용해 여행지로 이동하는 고객들에게 롯데면세점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