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롯데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 '갤럭시 어워즈' 금상 수상

관련종목▶

롯데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 '갤럭시 어워즈' 금상 수상
롯데쇼핑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롯데쇼핑이 지난 6월 발간한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11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머콤사 주관 2023 갤럭시 어워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금상을 받았다. 지난해 같은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평가받았다.

갤럭시 어워즈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머콤(사가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연 대회로 올해로 33회째를 맞았다. 전세계 140여개 단체의 전문가들이 평가자로 참여헤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통해 연간 보고서, 홍보 제작물, 광고 등 총 15개 분야의 수상작을 발표한다. 광고나 외부 스폰서 없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롯데쇼핑은 지난해부터 ESG 활동 내용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고객,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보고서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e커머스 등 롯데쇼핑 사업부가 진행하고 있는 ESG 추진 사업 내용과 성과를 수록하고 있다.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환경경영 추진 방향 및 기후변화 대응전략, 자원순환 및 지속가능한 상품 개발 사례,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활동, 지역사회 연계 사회공헌활동, 선진 지배구조 정착 및 준법·윤리경영 실천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우경 롯데유통군 마케팅혁신본부장은 "체계적이고 투명한 ESG 활동을 추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수상은 롯데쇼핑이 추구하는 ESG 경영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쇼핑은 지난 8월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2 비전 어워즈'에서도 ESG리포트 부문 대상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을 동시 수상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