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서울형키즈카페 참여 사업자 95% "매출증대..만족"


서울 전역 26곳...사업주 95.2% "매출 등 운영에 도움"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쓰면 20% 저렴하게 이용
사업주 100% "이후에도 참여하고 싶어"

서울형키즈카페 참여 사업자 95% "매출증대..만족"
서울시는 서울형 키즈카페 참여 사업주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95.2%가 '매출 증가 등 키즈카페 운영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 스마트서울맵에 표출된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사용처 현황. 서울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서울형 키즈카페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사업주들이 매출 증가 등에 따라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업주들 모두 지속적으로 사업에 참여하겠다는 의향을 보였다.

서울시는 서울형 키즈카페 참여 사업주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95.2%가 '매출 증가 등 키즈카페 운영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9월 서울형 키즈카페 전용 상품권인 서울형키즈카페머니를 출시했다. 서울형키즈카페머니는 민간 키즈카페를 2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상품권이다. 민간 키즈카페를 모집해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사용처로 지정했다. 현재 18개 자치구 26개 키즈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사용처로 지정된 26개 중 21개 키즈카페 사업주들에게 지난 3개월간 사업에 참여하면서 느낀 만족도를 조사했다. 그 결과 매출증대 등 키즈카페 운영에 도움이 되었는지에 대해 95.2%가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이 중 61.9%는 '매우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도움이 된 사유로는 △신규 이용객 유입 증가(47.2%) △기존 이용객 이용시간 또는 식음료 구입 증가(33.3%) △위생·청결·안전 등 인지도 제고(5.6%) 순이었다.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사용처 지정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는 90.5%로 나타났다.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상품권으로 결제하는 이용자가 30~50% 된다는 곳이 42.9%로 가장 많았다. 사용처 종료기간인 내년 9월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100%가 재참여하겠다고 응답했다.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사용처는 서울시 도시생활지도인 스마트서울맵에서 위치와 주소를 확인하거나, 서울페이플러스 애플리케이션(앱)의 배너 또는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형 키즈카페 예약 사이트인 우리동네키움포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지난 8일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상품권 21억2500만원 상당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추가 발행했다.
발행 상품권은 1인당 구매한도가 20만원, 보유한도는 50만원이다. 사용기한은 구매일로부터 2년이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서울형키즈카페머니 발행 후 사업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아이들이 밖에서 뛰어놀기 힘든 추운 겨울 20% 할인되는 서울형키즈카페머니로 따뜻한 키즈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