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릭메이트(위), 위우 CI / 사진=금호전기 제공
[파이낸셜뉴스] 금호전기 계열사 브릭메이트는 ‘WEEWOO(위우)’와 글로벌 고객사 대상 제품 최적화를 위한 기술 파트너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전했다. 위우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본사를 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다.
위우는 약 200여개 모바일 앱 및 게임 마케팅과 운영을 담당하면서 연간 3억건 넘는 다운로드와 북미, 남미, 유럽 및 아시아 등 전 세계 연간 7000만 월간활성유저(MAU) 확보 기록 등을 보유하고 있다.
유저 획득, 프로덕트 최적화, 앱 스토어 최적화 및 디지털 콘텐츠 기업 인수합병(M&A) 등 전문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브릭메이트는 위우와 협력해 글로벌 앱 마켓에서 최상급 랭킹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들의 iOS, 안드로이드, 유니티 앱 및 게임 업데이트, 앱스토어 에셋 및 전환율 최적화(CRO) 테스트 그래픽 디자인, iOS 및 안드로이드 상호간 코드 어뎁테이션 등의 기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온디맨드로 투입돼 SDK 연동, 아이언소스(IronSource) 미디에이션, 파이어베이스 기반 작업들도 지원한다.
브릭메이트 관계자는 “최근 위우 등 글로벌 기업들이 자사에 먼저 제안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협력도 글로벌 고객사 확대에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