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왼쪽부터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이상길 총장직무대행, ㈜하나텍시스템 김승일 대표 (제공:㈜하나텍시스템)
㈜하나텍시스템(대표이사 김승일)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C.UNICON Project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UNICON Project는 대학생들이 기업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교과목 형태로 제작 및 지원해주는 교육과정 운영모델로,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에서는 스마트 시티 뉴미디어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정보, 제품 등을 제공하고, 대학에서는 2024년 두 학기에 걸쳐 뉴미디어콘텐츠학과에서 참여하게 된다.
㈜하나텍시스템은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의 전문 IT 기업으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센싱(Sensing) 기술을 접목한 차량 및 보행자 안전 시스템, 스마트 주차 시스템 등을 취급한다. 지속적으로 스마트 시티로의 사업 확장을 시도하고 있으며, 2024년을 본격적인 스마트 시티 사업 확장의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는 중이다.
김승일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저희 회사는 교통안전, ITS 같은 스마트 모빌리티에 집중해 왔다”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센싱 기술은 스마트 모빌리티에서 나아가 스마트 시티 산업에 적용할 수 있기에, 이번 콘텐츠 제작을 통해 스마트 시티로 사업을 확장하는데 구심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