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힘 안병길 "공천 배제 납득 안돼…설명해 달라"[2024 총선]

국힘 안병길 "공천 배제 납득 안돼…설명해 달라"[2024 총선]
이영환 기자 = 안병길 국민의힘 의원. 2023.10.18. 20hwan@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부산 서구·동구를 지역구로 둔 안병길 국민의힘 의원이 6일 "납득할 수 없는 공천배제 결정에 대해 설명하라"고 당에 요구했다.

안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전처의 반발로 인한 정치적 파장 우려로 공천에서 배제됐다는 것이 납득이 되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의원은 "전처의 계속된 반발로 인한 정치적인 파장이 우려돼 쉽게 결정을 내지 못하고 있다는 내용을 간접적으로 전해 들었다"며 "문제는 없지만 가족 간의 반발로 인한 정치적인 파장이 우려돼 공천에서 배제한다는 논리는 어디에 있는 공천 기준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안 의원은 "공천관리위원회의 이번 배제 결정은 불행한 가정사로 인해 한번 상처입은 저에게 또 다른 인격살인을 하는 것과 다름없는 가혹한 처사"라며 "지난 2주 동안 이 문제를 두고 충분히 소명했다고 생각되고, 공천에서 배제될 만큼의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님에도 공천배제 결정을 한 공관위의 판단을 납득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한동훈 비대위원장님께 요청드린다"며 "공천배제에 대한 공관위의 결정에 아무런 흠결이 없는 것인지, 정치적 파장이 우려되어 배제되었다는 논리가 당에서 표방한 시스템 공천에 있는 기준인지 비대위에서 결론을 내달라"고 요구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