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현실적인 취업정보 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 '커리어 부트캠프' 멘토링 시작

80여명 현업 전문가와 직접 소통할 기회 제공

현실적인 취업정보 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 '커리어 부트캠프' 멘토링 시작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구직자들 대상으로 '커리어 부트캠프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구직자가 네트워킹을 통해 현업에서 활동 중인 재직자, 전문가들과 직접 소통해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습득하고, 취업 시장에서 요구하는 실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멘토링 서비스에는 경영·사무, 연구·공학 기술직, 예술·디자인·방송 등 10개 분야 80여명의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멘토링은 '1:1 멘토링'과 '궁금해요 멘토링'의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되며, 구직자는 질문을 등록해 멘토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1:1멘토링은 멘티가 멘토의 프로필 확인 후 원하는 멘토를 지정해 개별적으로 질문을 등록하면 멘토가 답변을 주는 방식이며, 궁금해요 멘토링은 궁금해요 게시판에 질문을 등록하면 여러 멘토들이 댓글로 답변하는 1:N 멘토링 방식이다.

해당 서비스는 잡아바 러닝센터 누리집 내 역량강화 메뉴의 '커리어부트 캠프'에서 잡아바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선영 경기도일자리재단 융합인재본부장은 "커리어 부트캠프 온라인 멘토링은 현업 전문가가 참여하는 서비스로,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와 실무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구직자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