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홍천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공급업체 추가 모집

오는 24일까지 기획감사실 접수

홍천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공급업체 추가 모집
홍천군청 전경.

【파이낸셜뉴스 홍천=김기섭 기자】 홍천군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자들의 선택권 확대를 위해 답례품목과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

14일 홍천군에 따르면 모집 분야는 농산물 등 지역특산품과 가공식품, 생산·제조품, 관광 및 체험 서비스 등으로 신청 대상은 홍천군에 주소지를 둔 사업체로 답례품을 생산, 배송할 수 있는 업체만 가능하다. 단 지방세나 국세 등 체납이 있거나 휴폐업한 업체, 지방계약법에 따른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사업자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오는 24일까지 필수 구비서류들을 지참하고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으로 방문하면 된다.

홍천군은 특색 있는 답례품을 발굴하고 다양한 분야의 품목을 선정하기 위해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공급업체의 운영 역량과 상품 우수성을 심의할 계획이다.

현재 홍천군 대표 답례품으로는 홍천 쌀, 홍천한우 선물세트, 홍천 잣, 사과 등 농·특산물, 전통주 등이 있으며 이번 추가 공모를 통해 기부자들이 선택하는 폭을 넓힐 예정이다.

정윤선 홍천군 기획감사실장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건전한 기부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며 “홍천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참여해주신 기부자들에게 홍천만의 매력있는 답례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