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엘리펙스, 롯데칠성과 함께 ‘펩시 디지털 팝업스토어’ 오픈

엘리펙스, 롯데칠성과 함께 ‘펩시 디지털 팝업스토어’ 오픈

몰입형 XR 솔루션 엘리펙스는 롯데칠성과 함께 ‘펩시 디지털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엘리펙스는 기업이 시공간 제약 없는 몰입형 XR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정체성 강화 및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올림플래닛의 비즈니스 전용 XR 솔루션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롯데칠성이 창립 125주년을 맞은 펩시의 신규 브랜드 로고를 소개하고 신제품 3종을 몰입감 넘치는 3D 콘텐츠로 선보이는 ‘론칭 파티’ 컨셉으로 마련됐다. 팝업스토어에는 롯데칠성 펩시브랜드가 새로 출시한 펩시 제로슈거 파인애플향과 마운틴듀 제로슈거 블루, 게토레이 제로의 제품별 3D 모델을 관람하며 디자인과 세부사항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 부스로 구성됐다.

모든 부스를 구경한 뒤 가장 마지막에 등장하는 전시 공간에서는 125년간 쌓여온 펩시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보고 시대별 브랜드 로고 디자인의 변천사를 감상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곳곳에 비치된 3D 제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11번가 사이트로 연결돼 구매가 가능하며 광고모델로 활동 중인 아이돌 그룹 아이브(IVE)의 뮤직비디오와 포스터가 있는 미디어룸도 확인할 수 있다.


양용석 엘리펙스 사업본부 실장은 “롯데칠성과 함께 엘리펙스로 구현한 펩시 XR 팝업스토어는 물리적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PC와 모바일 등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고객층에게 롯데칠성 펩시브랜드의 상쾌하고 청량한 이미지를 확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최근 다수의 기업에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XR 팝업스토어 솔루션 도입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엘리펙스는 앞으로도 기업 특성에 맞는 ‘맞춤형’ XR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 고객이 최적의 비즈니스 전략을 펼치며 브랜드와 소비자가 밀접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