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제공
[파이낸셜뉴스] 티웨이항공은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 신입 및 경력 입사자 총 58명을 대상으로 입사자 교육 및 온보딩 교육 등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7월 8일 실시한 입사자 교육은 본격적으로 업무에 투입되기 전 회사의 전반적인 시스템과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인사 교육 제도이다. 입사자 교육생들이 스스로 티웨이항공의 인재상과 핵심가치에 대해 생각해보고 그것을 영상, 그림, 사진 등으로 표현 및 발표했다. 교육은 티웨이항공의 소개와 티웨이항공의 비전과 미래,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 견학, 직무 소개, 인사제도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7월 11~19일 실시한 온보딩 교육은 실제 업무에 필요한 지식 및 기술 교육과 부서 및 직군을 아울러 실제 여객과 화물에 대한 운송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체험 직무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입사자 교육 및 온보딩 교육은 기존 청취 위주로 진행된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 대신 체험형 활동과 소통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티웨이항공은 입사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을 통해 티웨이항공에 대한 빠른 이해와 조직 적응 및 역량 강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임직원 대상 법정교육, 승격자 교육, 외국어 온라인 교육 및 지원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티웨이항공의 입사자 교육은 조직문화의 깊은 이해와 빠른 적응을 비롯하여 소통을 통한 협업 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과목들로 구성했다"면서 "신규 및 경력 입사자들의 조직에 대한 빠른 적응과 업무 몰입도 상승을 위해 지속적이고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