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소비자 눈높이에서 상품 수준 진단해요"...하나손보, '소비자평가단' 모집

하나손해보험 장기보험 가입 소비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소비자 눈높이에서 상품 수준 진단해요"...하나손보, '소비자평가단' 모집
하나손해보험 제공

[파이낸셜뉴스] 하나손해보험은 소비자의 시각에서 보험 상품 및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강화하고자 ‘2024년 소비자평가단’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소비자평가단은 활동 기간 동안 하나손해보험의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서비스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하는 프로그램이다.

내달 1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지원 가능하며, 최대 25명의 소비자평가단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장기보험에 대한 불편사항을 집중 분석하기 위해 하나손해보험 장기보험 상품을 가입한 소비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평가단은 9월~10월 사이 활동 기간 내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고, 결과물을 제출해야 한다.

올해 주요 활동 내용은 신규가입·계약변경·보험금청구 등 보험 거래 전반에 대한 체험 및 만족도 평가이며, ‘보이는 TM 보험가입서비스’ 오픈 후 서비스 만족도와 장기보험 신상품에 대한 만족도 등도 분석할 예정이다. 우수제안 평가단을 위해 우수제안 시상 제도도 마련됐다.

배성완 하나손해보험 대표이사는 "평가단이 제기하는 불편사항을 면밀히 들여다보고, 작은 개선 의견이라도 놓치지 않고 소비자가 원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전 부서가 노력해야 한다"며 "개선의견으로 나온 사항들은 빠른 시일내 개선될 수 있도록 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경영 전반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