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묵찌빠 댄스 챌린지 참여 영상 캡처. KCC 제공
[파이낸셜뉴스] KCC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는 11월 7일까지 '컬러풀 묵찌빠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15일 KCC에 따르면 지난달 페인트 유튜브 광고를 통해 장기하가 선보인 시크하면서 중독성 있는 내레이션을 활용, 신나는 비트에 맞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묵찌빠 댄스를 개발했다.
특히 KCC 페인트 광고에 나오는 빨강, 파랑, 노랑 등 세 가지 색상을 모티브로 누구나 알고 있는 묵찌빠를 접목해 독특하고 재미있는 댄스로 만들었다. 이번 댄스 챌린지는 댄스 영상을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응모가 된다.
응모된 영상은 △댄스의 완성도 △창의성 △열정 △재미 등 심사 기준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경품으로는 △아이패드 에어11 △로보락청소기 △갤럭시 버즈3 △네이버페이 1만원권 등을 준비했다.
KCC는 뮤지션 장기하를 모델로 '컬러의 힘'을 테마로 한 색상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KCC 페인트가 지역사회 곳곳에 활용되면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고, 이러한 변화가 결국 지역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이다.
KCC 관계자는 "자신의 개성과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중독성 있는 댄스 챌린지가 주목을 받는 가운데 '컬러의 힘'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댄스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장기하 목소리와 누구나 할 수 있는 중독성 있는 댄스 동작으로 많은 이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