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신보 "창업경진대회 참가 기업 공모합니다"

신보 "창업경진대회 참가 기업 공모합니다"


[파이낸셜뉴스]신용보증기금은 12대 국가전략기술과 10대 초격차 분야에 해당하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4 신용보증기금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빅데이터·AI, 이차전지, 반도체 등 딥테크 분야 핵심기술을 활용하는 3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열린다. 공모 접수는 이달 31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신보는 서류심사를 거쳐 총 15개 팀을 선발하고, 본선에서는 발표심사를 통해 6개 팀을 선정한다. 최종 결선은 올해 12월 개최되는 신보의 스타트업 종합 컨퍼런스 ‘Start-up UNIVERSE 2024’에 별도 세션을 마련해 진행할 예정이다.

결선에 오른 6개 팀에는 상장과 총 75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별도 심사를 거쳐 보증, 투자 등 금융지원을 하고 ‘Start-up NEST’ 서류심사 면제, IR피칭 컨설팅 등의 비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수상기업에 신보가 운영 중인 IR피칭 데모데이 행사인 유커넥트(U-CONNECT) 참여 기회를 제공해 민간 투자 유치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신보는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과 기술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을 조기에 발굴하고, 혁신적인 지원을 통해 역동적 창업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창업경진대회와 관련한 상세 내용은 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