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스타벅스, 고객이 칭찬한 파트너는 누구?

스타벅스, 고객이 칭찬한 파트너는 누구?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제주도에서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스타벅스 코리아는 사내 소통 활동인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을 통해 이달 17일과 18일 양일간 제주도에서 고객의 소리를 통해 칭찬을 받은 지역별 우수 파트너 34명을 초청해 격려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대표이사와의 대화 시간을 비롯해 제주서해안로DT점, 스페셜 매장인 더제주송당파크R점 방문 등의 일정에 참가했다. 또 스타벅스가 후원하는 제주올레와 올레 20코스를 방문해 월정리 해수욕장에서 행원 포구까지 플로깅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스타벅스는 작년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제주도에서 진행하는 디스커버리 프로그램 행사를 이어갔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은 전국 스타벅스 파트너를 초청해 대표이사와의 대화, 본사 투어, 스타벅스 아카데미 랩 견학, 주요 특화 매장 방문 등을 진행하면서 회사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파트너의 소속감을 제고하기 위해 2021년부터 매달 2회 이상 꾸준히 개최되고 있다.

현재까지 총 66회 동안 1600여 명이 넘는 파트너가 참여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는 취임 이후 시작한 행사에 한 회도 빠짐없이 참석해 파트너와 아이디어, 제언, 애로사항 등을 나누고 있다. 대표이사와의 대화에서 나온 대화는 사내 주요 의제로 채택돼 파트너 근무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대표이사와의 대화에서 나온 대화를 바탕으로 △목 디스크 방지용 H형 앞치마 도입 △청각장애인 파트너 대상 진동 타이머 도입 △커피머신 유지보수 인력 확대 △파트너 할인 한도 확대 등을 즉시 적용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