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초품아 아파트 ‘센텀 파크 SK뷰’ 오는 22일(화) 1순위 청약

초품아 아파트 ‘센텀 파크 SK뷰’ 오는 22일(화) 1순위 청약
[센텀 파크 SK뷰 조감도]

부동산 시장에서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가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 자녀의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 인근 아파트는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입지 경쟁력과 단지 가치도 상승하는 추세다.

SK에코플랜트가 시공하는 ‘센텀 파크 SK뷰’도 이러한 초품아 단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3개 동, 총 309세대 규모로 구성되며 전용 74㎡ 114세대, 전용 84㎡ A타입 110세대, 전용 84㎡ B타입 85세대로 나뉜다. 과정초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며, 반경 1km 내에 토현중, 안락중, 연천중, 부산외고 등 다수의 교육시설이 자리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분양 일정은 10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30일이다. 정당 계약은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이뤄진다. 1순위 청약 신청은 만 19세 이상으로, 부산광역시 또는 인근 울산광역시 및 경상남도에 거주하며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 예치금 요건을 충족한 경우 가능하다.

센텀 파크 SK뷰는 수영강변의 조망권을 누릴 수 있으며, 센텀시티 생활권 내 위치해 생활 편의성이 높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홈플러스, 망미 중앙시장, 온천천 카페거리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밀집해 있다.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좌수영로, 번영로, 수영강변도로와 원동IC가 인접해 있어 부산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으며, 2026년 개통 예정인 ‘만덕센텀지하고속도로’를 통해 해운대와 만덕동 간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주변에는 수영강과 수영환경공원, 강변 산책로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며, 수영강 일대에 대규모 공원 조성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센텀 파크 SK뷰’의 견본주택은 수영구 망미동 코스트코 인근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8년 상반기 예정으로 계획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