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갑자기 꺼지는 아이폰16" 애플, '패닉 풀' 버그 해결하나

"갑자기 꺼지는 아이폰16" 애플, '패닉 풀' 버그 해결하나
20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애플스토어에서 시민들이 이날 출시된 애플의 스마트폰 '아이폰 16시리즈'를 살펴보고 있다. 2024.9.20/뉴스1 ⓒ News1 김도우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애플의 최신 제품 아이폰16에서 발생한 '패닉 풀' 현상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될 전망이다.

22일 맥루머스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다음주 진행될 iOS 18.1 업데이트를 통해 패닉풀 현상등 버그들을 해결할 것으로 알려졌다. iOS 18.1 업데이트는 오는 28일로 예정돼있다.

최근 국내외에서는 일부 아이폰16 제품에서 기기가 갑자기 종료되고 재부팅되는 패닉 풀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소비자 반응이 이어졌다.

패닉 풀 현상은 아이폰 기기가 멈췄다가 전원이 자동으로 종료되고, 불시에 다시 켜지는 현상 등을 지칭한다. 기기가 자체적으로 종료·재부팅되는 것이기 때문에 발생 빈도를 예측할 수 없다.

이와 관련해 기기 내 '설정' 앱에서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분석 및 향상→분석데이터에 들어가 패닉 풀 해당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패닉 풀 현상이 나타나면 분석데이터에 들어 갔을 때 'panic-full-연도-월-날짜' 등으로 이뤄진 기록이 남는다. 특히 이번 패닉 풀 현상은 주로 최상위 기종인 아이폰16 프로 맥스와 아이폰16 프로에서 나타났다.

애플은 iOS 18.1 릴리스노트에 패닉 풀 문제를 언급했다.
iOS 18.1에서는 패닉 풀 문제와 함께, 팟캐스트 재생 문제, 사진 앱 내 고화질 영상 재생 시 과열 문제, 자동차 스마트키 오류 문제 등이 해결될 전망이다.

아울러 iOS 18.1에서는 애플의 AI(인공지능)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에 추가되는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은 글쓰기 도구, 알림 요약, 새로운 시리 UI, AI 사진 편집 '클린 업' 등이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