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어반파크' 견본주택 8일 오픈

"분양가상한제로 가격 경쟁력 우수"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어반파크' 견본주택 8일 오픈
우미건설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어반파크 2차' 투시도. 우미건설 제공
[파이낸셜뉴스] 우미건설이 오는 8일 울산광역시 다운2지구에 조성되는 '다운2지구 우미린 어반파크 2차'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6일 밝혔다.

청약일정은 오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후 21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12월 2일부터 12월 4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다운2지구 우미린 어반파크 2차는 다운2지구 B-4블록에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동, 총 73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의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84㎡A 514가구 △84㎡B 120가구 △84㎡C 97가구다.

단지는 지난해 공급된 '다운지구 B2블록 우미린 더 시그니처 1차'의 성공적인 분양에 이은 후속 물량으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가격 경쟁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추가로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로 초기 자금 부담은 한층 더 줄어들 예정이다.

다운2지구 우미린 어반파크 2차는 다운2지구에서도 최중심에 조성돼 뛰어난 정주여건을 갖췄다. 특히 단지 앞에는 역사공원, 근린생활시설(용지) 등이 계획돼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또 다운2지구 내 신설예정인 유치원과 초(중투심 통과, 2028년 개교 계획), 중, 고교 부지가 가깝고, 울산-부산간 고속도로, 울산-포항간 고속도로 등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교통망도 갖췄다.

주변에는 울산외곽순환도로(예정), 다운2지구-성안교차로(예정), 국도14호선(확장 예정) 등의 교통호재가 계획돼 있고 인근에는 울산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2차전지 특화단지 지정(계획), 다운혁신융합지구(계획) 부지가 자리해 미래가치 상승도 이뤄질 전망이다.

다운2지구 우미린 어반파크 2차는 1차의 성공으로 이미 검증을 마친 우미린 브랜드의 차별화된 설계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돼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울산에서는 처음으로 리뉴얼된 '린' 브랜드가 도입된다.

전체 11개 동 중 6개 동을 정남향으로 배치하는 등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와 넉넉한 동간거리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 및 통풍을 확대했다.
최근 아파트 시장의 주요 핵심 요소로 자리잡은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구성한다. 또 지상에 주차공간이 없는 공원형 단지를 구성하고 조경면적을 대지면적의 30%로 높여 다양한 테마조경을 도입해 쾌적성을 더했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중구 일대에 마련됐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