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헌혈부터 김장까지" 반도체 기업 SK키파운드리, 사회공헌 활동 활발

관련종목▶

지난 13일 일 청주시 내 지역 소외계층 아동의
따듯한 겨울나기 지원 위한 ‘사랑의 김장 봉사’

"헌혈부터 김장까지" 반도체 기업 SK키파운드리, 사회공헌 활동 활발
SK키파운드리 노사가 지난 13일 사랑의 김장봉사 활동을 진행한 모습. SK키파운드리 제공

[파이낸셜뉴스] SK키파운드리 노사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와 지난 13일 청주시 내 지역 소외계층 아동의 따듯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사랑의 김장 봉사’ 활동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아동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과 따듯한 겨울 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SK키파운드리 구성원들은 총 1000여 만원의 후원금을 매월 꾸준히 모금해 왔다. 해당 모금액으로 마련된 이번 김장 나눔 행사에는 총 40여 명의 구성원이 직접 참여해 2000㎏(200박스) 김장 김치를 함께 담갔다. 김치는 청주지역 70여개 지역아동센터, 청주사회복지관, 생활학교 및 한부모가족이 지내는 청주 ‘해오름마을’ 등에 전달됐다.

SK키파운드리 노사는 이번 김장 나눔 행사 뿐만 아니라 올 한 해 동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왔다. 수혈이 필요한 환우 들에게 안정적인 혈액 공급을 위한 ‘헌혈을 통한 행복 나눔 경영 실천’ 업무 협약을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과 체결하고, 연간 3회에 걸쳐 ‘사랑 나눔 헌혈’ 행사를 통해 총 300명의 구성원이 헌혈 봉사에 참여해왔다. 이렇게 모아진 헌혈증은 소아암, 백혈병 등 희귀 난치병을 앓고 있는 전국 환아 들에게 지원되도록 ‘한국소아암재단 중부지부’에 기증됐다.

SK키파운드리는 지난 2023년 말 ‘아름다운가게’와 SK키파운드리 구성원 및 ‘아름다운가게’ 기부 물품 사내 바자회를 열고, 여기서 생긴 수익금 기부를 통해 청주지역 독거 어르신 240여가구 대상으로 40여개 생필품 박스 및 휴지, 쌀 배달 등에 사용된 바 있다. SK키파운드리는 사내바자회를 오는 12월에도 열어 지난해와 같이 수익금을 기부할 계획이다.

이순범 SK키파운드리 기업문화본부 담당은 “SK그룹의 일원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헌 활동을 노사가 화합해 꾸준히 실천해 왔다"며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김장 나눔 행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소외 계층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