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씽크패드 T14s 6세대 퀄컴'. 한국레노버 제공
한국레노버가 퀄컴 스냅드래곤 X 엘리트를 탑재한 인공지능(AI) PC ‘씽크패드 T14s 6세대 퀄컴’을 오픈마켓에 출시, 특별 프로모션을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씽크패드 T14s 6세대 퀄컴은 씽크패드의 첫 번째 코파일럿+ PC로 퀄컴 헥사곤 신경망처리장치(NPU)가 내장된 퀄컴 스냅드래곤 X 엘리트를 탑재했다. 클라우드 연결 없이도 대형언어모델(LLM) 등의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민감 데이터를 보호하고 뛰어난 전력 효율성을 유지하며 비즈니스 환경에서 AI 잠재력을 극대화한다. 와이파이 7 지원으로 지연 시간을 줄이고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최대 2.8K OLED 디스플레이는 16:10 비율로 넓은 화면을 제공한다. 100% DCI-P3 넓은 색 영역을 지원하며, 400니트 밝기와 돌비 비전 인증을 받아 생생한 색감을 구현한다. 아이세이프 인증을 획득해 장시간 업무 시에도 눈의 피로를 줄인다. 돌비 오디오 지원 2개 스테레오 스피커는 입체 음향을 선사한다. FHD IR 카메라는 화상회의 시 안정적 화면을 지원한다.
T14s 6세대 퀄컴은 두께 16.9mm, 최소 무게 1.24kg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고속 충전 지원 58Wh 배터리는 1시간에 80% 충전 가능하며, 전 세대 대비 더 넓어진 벤틸레이션으로 보다 뛰어난 발열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레노버 씽크쉴드는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성능을 제공해 안심하고 PC를 사용할 수 있다. 미 육군 납품 규정 밀스펙을 통과해 물리적 충격에도 내구성이 뛰어나다.
한국레노버는 오픈마켓 출시를 기념해 G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씽크패드 T14s 6세대 퀄컴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노트북 가방과 무소음 블루투스 마우스를 증정하며 포토상품평 응모 시 씽크비전 E24-28 모니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신규식 한국레노버 대표는 “성능과 생산성, 안정성을 모두 잡은 씽크패드 T14s 6세대 퀄컴은 직관적이고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AI PC”라며 “씽크패드 T14s 6세대 퀄컴은 AI를 토대로 창의적인 표현력과 탁월한 생산성을 제공해 기업 고객은 물론 일반 사용자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