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해외 여객, 감염병 예방 이렇게 하세요"... 인천공항公 캠페인

"해외 여객, 감염병 예방 이렇게 하세요"... 인천공항公 캠페인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왼쪽 첫번째)이 26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진행된 ‘여름 휴가철 맞이 대국민 안전여행 캠페인’에 참가해 윤현덕 국립인천공항검역소 소장(왼쪽 두번째)과 어린이 여객들에게 올바른 손 씻기 요령을 안내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감염병 예방 등 안전여행 수칙을 안내하기 위해 26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국립인천공항검역소와 함께 ‘여름 휴가철 맞이 대국민 안전여행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름 해외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전 세계 각지에서 코로나19, 동물인플루엔자 인체감염증, 메르스(MERS) 등 각종 신·변종 감염병의 확산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해외 여행객들에게 올바른 손 씻기 방법 등 안전한 해외여행 수칙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과 윤현덕 국립인천공항검역소 소장 및 양 기관 참석자들은 제2여객터미널 출국장에 마련된 이벤트 부스에서 여객들에게 안전여행 홍보문구가 담긴 여행용품과 올바른 손 씻기 요령 등이 담긴 안내 자료를 나눠주며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준수사항을 안내했다.

이 사장은 "건강하고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개인위생 준수 등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며 "인천공항 역시 여객 분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해외여행을 위해 여름 휴가철 공항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