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신규 에피소드 '전설의 물고기를 찾아서'를 업데이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에피소드는 낚시 실력이 없는 '피리쿠스'를 도와 전설의 물고기를 낚는 이야기로, 새로운 시스템 '낚시'를 경험해볼 수 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이용자는 다양한 물고기를 잡아 낚시 도감을 채우고 수집 과제를 달성하면 '이마젠(일종의 펫)', '하우징 오브제'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낚시를 하다보면 물고기 외 다른 것들이 낚일 수 있다. 일정 기간 열리는 낚시 리그에 참가하면 랭킹에 따라 보상을 받으며, 낚시 상점에 물고기를 납품하면 낚시 관련 아이템을 살 수 있는 재화를 받는다. 이번 에피소드를 기념한 코스튬(의상 아이템), 탈 것, 이마젠도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코스튬은 물고기를 모티브로 한 의상과 머리장식이며, 탈 것은 오리 배 콘셉트의 '꽥꽥이'다. 신규 이마젠 '사보우'(4성 희귀)는 동행하면 전체적인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PvP 콘텐츠에서 매우 강력한 조력자로 활동할 예정이다. 신규 콘텐츠 '성간우주 정화'가 업데이트됐다. '성간우주 정화'는 높은 난이도의 보스 던전으로, 클래스 스킬을 활용한 공략의 재미가 장점이다. 신규 콘텐츠 '수정구' 제작∙성장에 필요한 재료가 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오는 6월부터는 랭킹 시스템이 추가되어 랭킹에 따른 보상도 제공될 예정이다. 새로운 성장 콘텐츠 '수정구'는 신규 장비 슬롯에 장착 가능한 새로운 부위의 장비다. 수정구 슬롯은 공격형과 방어형이 있고 여기에 각각 공격형, 방어형 수정구를 장착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착용하면 종류에 따라 공격력, 방어력, 체력 등이 상향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낚시 관련 미션을 수행한 이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6월9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으이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2022-05-14 14:51:44[파이낸셜뉴스] 넷마블은 감성 모험 역할수행게임(RPG)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제2의 나라)’ 콘텐츠를 제작할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제2의 나라’와 함께 하는 영상 크리에이터이다. 선정되면 본인 채널에 주 1회 제2의 나라 콘텐츠를 올리고 라이브 스트리밍을 일주일 3시간 이상 진행해야 한다. 넷마블은 파트너 크리에이터에게 콘텐츠 제작을 위한 리소스와 월 1만 다이아 상당 게임재화를 지원한다. 또 시청자 이벤트를 위한 쿠폰과 굿즈도 제공한다. 파트너 크리에이터 전용 코스튬과 칭호를 제공해 게임에서도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자사 공식 소셜미디어(SNS)에서 크리에이터 채널을 홍보하며, 크리에이터 활동과 콘텐츠 제작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파트너 크리에이터 자격 요건은 △만 16세 이상 △본인 소유 실시간 방송 스트리밍 채널(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보유자 △채널 구독자 1000명 이상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1일까지 제2의 나라 공식포럼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오는 23일 발표되며 발대식은 2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2021-07-14 17:08:47[파이낸셜뉴스] 넷마블은 감성모험 역할수행게임(RPG)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제2의 나라)’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합작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 시리즈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바일 RPG이다. 이용자들이 함께 나라를 만드는 ‘킹덤’, ‘물물교환’, 게임 속 장난감 같은 ‘소셜 오브제’ 등으로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제2의 나라는 지난 9일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한국과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올랐다. 또 지난 8일 출시한 대만, 홍콩에서도 앱스토어 매출 및 인기 1위를 달성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2021-06-10 10:22:06[파이낸셜뉴스] 넷마블은 신작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가 사전 다운로드가 한국,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9일 제2의 나라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했으며 6시간만에 한국,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를 오늘 오전 10시 한국, 일본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 제2의 나라는 지난 8일 출시한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록 중이다. 출시 당일 대만, 홍콩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매출 ∙인기 1위를 달성했으며, 마카오는 앱스토어 매출 8위(9일 오전 7시 기준), 인기 1위 차지했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가 기획ㆍ제작하고, 스튜디오 지브리가 작화, 거장 음악가 '히사이시 조'가 참여한 RPG(역할수행게임)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계승한 작품이다.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카툰렌더링의 3D 그래픽, 수준 높은 컷신을 앞세워 원작의 감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수 십여종의 이마젠을 통해 수집ㆍ전략의 재미를 선사하고, 맵 곳곳의 오브젝트, 하나의 나라를 만드는 ‘킹덤’ 등은 이용자들간의 다양한 소통, 커뮤니티를 생성한다 한편 제2의 나라는 2016년 출시해 국내외 모바일 게임시장에 변화를 이끈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들의 두 번째 빅(BIG) 프로젝트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2021-06-10 08:55:38[파이낸셜뉴스] 넷마블은 오는 10일 출시할 감성모험 역할수행게임(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제2의 나라)’에서 새로운 인공지능(AI) 모드를 개발해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기존 모바일 게임인 ‘비접속 모드’에 AI 기능을 도입한 것. 이를 통해 제2의 나라 이용자들은 실제 게임을 하지 않아도 캐릭터를 통해 게임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제2의 나라를 만든 넷마블네오 박범진 개발총괄은 “제2의 나라에서 다른 이용자와 어울리고 영향을 주고받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 AI모드를 개발했다”며 “이용자가 잠든 시간에도 제2의 나라 캐릭터는 그 세계에서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이 준비 중인 제2의 나라는 지난 2016년 나온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한 작품이다. 약 3년의 개발기간을 출시된 이 게임은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 협업으로 탄생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게임으로 재해석했다. 이용자는 지브리풍 아트로 만들어진 세계를 애니메이션 주인공이 된 것처럼 활보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제2의 나라에서는 두 개 세계를 오가며 이름 없는 왕국을 구하는 이야기들이 밀도 있게 펼쳐진다. 게임음원은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 지브리 애니메이션 OST를 맡은 히사이시 조가 감수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2021-06-04 15:48:21[파이낸셜뉴스] 넷마블은 역할수행게임(RPG)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를 6월10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현재 사전등록을 진행 중인 ‘제2의 나라’는 2016년 출시된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의 두 번째 작품이다. 약 3년 가량 개발 기간을 거쳐 내달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업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환상적인 스토리와 지브리 철학이 담긴 세계관이 한 편의 극장편 애니메이션처럼 펼쳐진다. 세계적 거장 ‘히사이시 조’ 음악이 더해져 이용자는 명작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2021-05-17 11:15:38[파이낸셜뉴스] 넷마블은 올 1·4분기 매출 5704억원, 영업이익 54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각각 전년동기대비 7.0%, 165.7% 성장한 수치다. 또 넷마블 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은 71%에 해당하는 4023억원으로 집계됐다. 앞서 넷마블이 지난해 11월 출시한 모바일 수집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2’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며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넷마블은 연내 ‘제2의 나라’, ‘마블 퓨처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BTS드림(가제)’, ‘머지 쿠야 아일랜드’ 등 신작 5종을 앞세워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이 중 가장 먼저 선보일 ‘제2의 나라:크로스 월드(Cross Worlds)’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역할수행게임(RPG) ‘니노쿠니’ 지식재산권(IP)을 모바일 RPG로 재해석했다. 오는 6월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올 1분기에는 출시 신작 부재, 인력 증가, 연봉 인상에 따른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다소 실적이 정체됐다”면서 “올 2분기부터는 ‘제2의 나라’를 시작으로 ‘마블 퓨쳐 레볼루션’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대형신작을 선보이며 글로벌 게임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2021-05-14 16:09:26넷마블의 대형 신작 '제2의 나라'가 오는 6월 한국과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5개지역에 동시에 출시된다. 북미 등 다른 지역은 내년 상반기 출시할 계획이다. 넷마블이 14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PRG) 신작 '제2의 나라'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제2의 나라'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애니메이션으로 잘 알려진 일본 스튜디오 지브리와 일본 게임제작사 레벨파이브가 만든 역할수행게임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다시 만든 게임이다. 여기에 지브리 애니메이션 음악 감독인 '히사이시 조'가 음악을 맡았다. 권영식 넷마블·넷마블네오 대표는 "제2의 나라는 한국 모바일 MMORPG시대를 열었던 '리니지2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해 만든 개발사 또하나의 역작"이라고 밝혔다. 권 대표는 '제2의 나라' 흥행 여부가 넷마블네오의 기업공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다. 넷마블은 지난 2017년 코스탁 입성 이후 자회사의 상장도 추진해왔다. 권 대표는 "현재 IPO 주관사 선정을 마쳤고, 상반기 제2의 나라 출시 후 성과를 보고 그에 맞는 일정대로 상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넷마블네오는 최근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을 상장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다. 넷마블은 게임 내 모든 확률형 아이템을 공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근 게임업계에서 확률형 아이템이 과소비 사행성 조장 논란에 휩싸였다. 권 대표는 "회사의 전체적인 방형성 자체가 아이템 획득 확률을 최대한 공개하겠다는 입장"이라며 "기존에 서비스하던 게임도 확률을 공개하겠지만 '제2의 나라'와 같이 새롭게 시작하는 게임들은 공격적으로 확률을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2021-04-14 17:27:49[파이낸셜뉴스] 넷마블의 대형 신작 '제2의 나라'가 오는 6월 한국과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5개지역에 동시에 출시된다. 북미 등 다른 나라는 내년 상반기 출시할 계획이다. 넷마블이 14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PRG) 신작 '제2의 나라'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제2의 나라'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애니메이션으로 잘 알려진 일본 스튜디오 지브라와 일본 게임제작사 레벨파이브가 만든 역할수행게임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다시 만든 게임이다. 여기에 지브리 애니메이션 음악 감독인 '히사이시 조'가 음악을 맡았다. 권영식 넷마블·넷마블네오 대표는 "제2의 나라는 한국 모바일 MMORPG시대를 열었던 '리니지2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해 만든 개발사 또하나의 역작"이라고 밝혔다. 권 대표는 '제2의 나라' 흥행 여부가 넷마블네오의 기업공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넷마블은 지난 2017년 코스탁 입성 이후 자회사 상장을 추진해왔다. 권 대표는 "현재 IPO 주관사 선정을 마쳤고, 상반기 제2의 나라 출시 후 성과를 보고 그에 맞는 일정대로 상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넷마블네오는 최근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을 상장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다. 넷마블은 게임 내 모든 확률형 아이템을 공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근 게임업계에서 확률형 아이템이 과소비. 사행서을 조장한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권 대표는 "회사의 전체적인 방형성 자체가 아이템 획득 확률을 최대한 공개하겠다는 입장"이라며 "기존에 서비스하던 게임도 확률을 공개하겠지만 '제2의 나라'와 같이 새롭게 시작하는 게임들은 공격적으로 확률을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2021-04-14 14:28:26[파이낸셜뉴스] "제2의 나라는 한국 모바일 MMORPG시대를 열었던 '리니지2레볼루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해 만든 개발사 대작 프로젝트다." 권영식 넷마블-넷마블네오 대표는 14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열린 초대형 감성 모험 PRG '제2의 나라'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이같이 밝혔다. 제2 나라는 넷마블의 신사옥 이전 후 출시하는 첫번째 작품이다. 한동안 온라인에서만 진행했던 쇼케이스를 대면 행사로 준비했다는 점에서 넷마블이 '제2의 나라'에 거는 기대감을 엿볼 수 있다. '제2의 나라'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애니메이션으로 잘 알려진 일본 스튜디오 지브라와 일본 게임제작사 레벨파이브가 만든 역할수행게임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다시 만든 게임이다 만화를 보는 것 같은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그래픽과 거장 히사이시조의 음악을 내세웠다. 박범진 넷마블네오 개발 총괄은 "제2의 나라는 환상과 현실이 공존하는 세계관 그리고 장인정신이 깃든 비주얼과 음악을 바탕으로 명작속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캐릭터 5종에도 다른 개성과 스토리를 부여했다. 아울러 스페셜스킬, 무기 선택 등 매번 다른 양상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제2의 나라'는 오는 6월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5개국에 동시에 출시된다. 다른국가 서비스는 내년 상반기가 목표다. 사전등록은 이날 시작했다. 넷마블은 이용자에게 △연간업데이트 계획 공유 △개발 서비스 상황을 포함한 상세 정보 공개 △참여형 공식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제2 나라'만을 위한 서비스 전담 조직도 신설한다.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밸런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넷마블 #제2의나라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2021-04-14 11:3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