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컴투스의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신작 VR(Virtual Reality)/MR(Mixed Reality) 게임인 ‘히어로즈배틀: 다크소드(이하 히어로즈배틀)’를 오는 11월 1일 메타 퀘스트 플랫폼에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히어로즈배틀’은 VR 및 MR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1 대 1 전략 테이블탑 액션 게임으로,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와 카드 배틀 장르의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컴투스로카의 전작 ‘다크소드’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기존 주인공인 ‘검은 늑대’나 협동 모드에서 구출할 수 있던 ‘전설의 용’같은 등장인물들을 자신의 몬스터로 활용할 수 있다. 게임은 취향과 상황에 맞는 캐릭터들을 골라서 자신만의 덱을 완성하고 이를 필드 위에 소환해 적진에 있는 포탑을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몬스터 간의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되며, 플레이어는 전투 중인 필드에 직접 마법을 시전하거나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강력한 거대 몬스터를 소환하는 방식으로 전황을 뒤집을 수 있다. ‘히어로즈배틀’은 VR/MR 게임의 강점을 살린 화려한 연출로 시각적 즐거움도 제공한다. 몬스터들이 실시간으로 필드 위에서 전투를 펼치는 모습을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현실감 넘치는 전투 액션도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거대한 몬스터가 필드 바깥에서 적들을 공격하는 등 기존 테이블탑 게임에선 볼 수 없는 독특하고 역동적인 요소 등을 통해 이 게임만의 박진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히어로즈배틀’은 오는 11월 1일, 전 세계 메타 퀘스트 플랫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메타의 신형 VR 기기인 ‘메타 퀘스트 3S’를 비롯한 모든 퀘스트 플랫폼 VR 기기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게임 공식 소개 페이지와 메타 퀘스트 플랫폼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타 퀘스트 플랫폼에서 ‘히어로즈배틀’을 위시리스트에 추가하면 정식 출시 전까지 게임과 관련된 각종 소식을 빠르게 전달받을 수 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2024-10-15 13:21:48[파이낸셜뉴스] 컴투스플랫폼은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2024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행사는 광주광역시에서 주최하고 모바일게임협회 등 11개 사가 주관한다. 컴투스플랫폼 최석원 대표는 개막 첫날 강연자로 나서 성공적인 글로벌 게임 서비스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최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콘텐츠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기술적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컴투스플랫폼의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하이브’를 활용해 달성한 글로벌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게임 시장이 다변화되고 있는 만큼 백엔드 서비스도 개선과 진보가 필요하다는 점을 역설한다. 특히 다국어 커뮤니티를 생성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능, 원활한 크로스 플랫폼 지원, 분산 서버를 통한 고가용성 환경 조성 등 글로벌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의 중요성을 언급한다. 한편, 컴투스플랫폼은 하이브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 등 세계 시장을 겨냥한 첨단 인프라를 구축하고 서비스하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의 '하이브'는 인증, 결제, 서비스 지표 분석, 웹3 연동 등 게임 외적인 요소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로, 게임 개발자가 콘텐츠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1년 외부 게임사에 서비스를 개방한 후 현재까지 54개 외부 고객사의 80개 이상 게임과 계약을 체결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2024-10-11 09:22:28[파이낸셜뉴스] 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대만의 대표적인 결제 솔루션 ‘마이카드(MyCard)’ 운영사인 ‘소프트월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이브(Hive)’를 이용하는 게임사들의 중화권 게임 시장 진출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소프트월드는 대만 선불카드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마이카드의 운영사다. 회사는 40여 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마이카드는 대만 매출 상위 게임 50개 중 80% 이상이 결제 수단으로 채택했을 만큼 현지 게임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결제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컴투스플랫폼의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의 고객사는 인게임 결제 수단으로 ‘마이카드’를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다. 하이브를 이용하는 글로벌 게임사들의 중화권 진출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타사 대비 저렴한 수수료 정책과 더불어 현지 맞춤형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컴투스플랫폼은 지난 24일 중국의 캡클라우드와 대만의 ZTQ 게임즈와 현지 리세일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제휴를 기반으로 컴투스플랫폼은 한국 게임사들의 중화권 진출을 돕는 것은 물론, 중화권 게임사들의 글로벌 서비스 동반자로 자리매김해 중화권 지역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달 29일까지 열린 ‘차이나조이 2024’ 현장에서도 중국 지역 리세일 파트너인 캡클라우드와 함께 유력 앱마켓 사업자,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기업과 만나 하이브를 활용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김종문 컴투스플랫폼 사업총괄 상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하이브 고객사들은 중화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컴투스 그룹의 오랜 게임 노하우를 살려 글로벌 게임사들의 동반자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이세진 소프트월드 그룹사업 총괄 부사장은 “대만 시장에서 한국 모바일 게임은 인지도와 선호도가 모두 높은 편”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많은 한국 게임들이 대만 게이머들과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2024-07-29 09:56:28[파이낸셜뉴스] 컴투스플랫폼이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P)’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MS-P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공동 주관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금융보안원(FSI)이 인증위원회로 참여한다. 정보보호 조직 구성, 인력∙시설물 관리, 정보처리시스템 보안과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된 분야까지 총 101개 인증 기준에 대해 적합성 심사를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컴투스플랫폼은 2017년부터 이용자 및 고객들의 정보 보안을 위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을 취득해 유지해왔다. 올해는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가 포함된 ISMS-P 인증까지 취득하며 연간 1억 명 이상의 유저가 사용하는 ‘하이브’ 플랫폼의 개인정보 처리 안정성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컴투스플랫폼이 서비스하는 하이브는 GBaaS(Game Backend as a Service) 플랫폼이다. 컴투스플랫폼은 컴투스 게임 및 대외 고객사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플랫폼기술총괄 산하 정보보호실을 운영하고 있다.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매년 시행해 보안 인식을 제고함과 동시에 보안 강화를 위한 기술 향상에 힘쓰고 있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컴투스플랫폼과 하이브는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정책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유저와 고객사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2024-01-05 09:56:45[파이낸셜뉴스]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적극적인 대외 사업을 통해 글로벌 웹 3 생태계의 중심 기업으로 도약할 방침이라고 27일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올해 성과로 컴투스플랫폼의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의 27개 게임사의 40개 게임과의 계약 체결을 꼽았다. 신규 계약 게임 타이틀 기준으로 전년 대비 307% 성장이다. 글로벌 진출도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다. 글로벌 퍼블리싱 및 마케팅 기업인 Shin-A(신에이)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라이징 마켓으로 주목받고 있는 태국에 거점을 마련했다. ‘Shin-A’는 태국 현지에 하이브 전담 팀을 구성하고 공식 글로벌 리셀러 활동을 담당한다. ‘X-PLANET’은 지난 11월 기준 국내 NFT 마켓플레이스 매출액 1위를 달성했다. 특히 지난 10월 시작한 ‘후뢰시맨 추억 소환 프로젝트’가 큰 인기를 얻으며 관련 NFT 판매액이 매출에 크게 기여했다. ‘붕어빵 유니버스’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경영 시뮬레이션 및 소셜 게임 전문 개발사 ‘아름게임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컴투스의 붕어빵 IP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해 내년 런칭할 계획이다. 한편 해당 프로젝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상반기 붕어빵 IP 에셋을 활용한 게임, 굿즈, 앱 및 웹 서비스 등 3개 분야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사업으로 추진한 공공분야도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서울경제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다양한 공공기관들과 위탁 계약을 체결하고 웹, 앱, AI, 빅데이터, 핀테크, 메타버스, 게임, 웹툰 등 IT와 엔터테인먼트에 걸친 폭 넓은 분야의 실무자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올해 컴투스플랫폼은 모든 분야에서 높은 성장을 달성했다”며 내년에는 컴투스 그룹의 기술 구심점으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적극적인 대외 사업을 펼쳐 글로벌 웹 3 생태계의 중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2023-12-27 10:11:21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문화 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와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0일 컴투스플랫폼에 따르면 이번 업무 협약을 토대로 NFT 거래소 '엑스플래닛(X-PLANET)'을 통해 대원미디어가 보유한 인기 지식재산권(IP) 기반의 NFT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선보인 게임,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아트 분야의 NFT 상품에 대원미디어 IP 기반의 다채로운 NFT들이 더해져 더욱 풍성한 라인업을 구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원미디어는 보유한 IP를 활용한 고품질의 NFT 상품들을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X-PLANET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컴투스플랫폼 관계자는 "최근 리브랜딩을 마친 X-PLANET은 좀 더 쉽고 간편하게 NFT를 경험할 수 있도록 '휴대폰 소액 결제' 등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대중성 높은 콘텐츠를 활용한 NFT 라인업을 늘려가며, XPLA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도 힘을 보탤 것"이라고 전했다. 임수빈 기자
2023-04-10 18:30:51[파이낸셜뉴스] 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문화 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와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0일 컴투스플랫폼에 따르면 이번 업무 협약을 토대로 NFT 거래소 '엑스플래닛(X-PLANET)'을 통해 대원미디어가 보유한 인기 지식재산권(IP) 기반의 NFT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선보인 게임,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아트 분야의 NFT 상품에 대원미디어 IP 기반의 다채로운 NFT들이 더해져 더욱 풍성한 라인업을 구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원미디어는 보유한 IP를 활용한 고품질의 NFT 상품들을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X-PLANET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컴투스플랫폼 관계자는 "최근 리브랜딩을 마친 X-PLANET은 좀 더 쉽고 간편하게 NFT를 경험할 수 있도록 '휴대폰 소액 결제' 등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대중성 높은 콘텐츠를 활용한 NFT 라인업을 늘려가며, XPLA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도 힘을 보탤 것"이라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2023-04-10 16:31:40컴투스홀딩스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관련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컴투스플랫폼은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와 콘텐츠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컴투스플랫폼은 한국 캐리커처작가협회 소속 작가들의 NFT 캐리커처 작품을 자체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우수한 NFT 캐리커처 콘텐츠를 발굴하고 서비스할 수 있도록 상호 지원 활동도 할 계획이다.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는 2013년 캐리커처 작가 권익 보호와 캐리커처 문화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K-팝 아티스트 영상을 비롯해 게임과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영역의 NFT 작품을 판매하고 있다. 컴투스플랫폼 측은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다양한 분야에 실력 있는 작가, 단체와 협업을 이어나가며 웹3(Web3.0) 문화 발전을 선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2023-01-25 17:48:27[파이낸셜뉴스] 컴투스홀딩스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관련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컴투스플랫폼은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와 콘텐츠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컴투스플랫폼은 한국 캐리커처작가협회 소속 작가들의 NFT 캐리커처 작품을 자체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우수한 NFT 캐리커처 콘텐츠를 발굴하고 서비스할 수 있도록 상호 지원 활동도 할 계획이다.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는 2013년 캐리커처 작가 권익 보호와 캐리커처 문화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K-팝 아티스트 영상을 비롯해 게임과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영역의 NFT 작품을 판매하고 있다. 컴투스플랫폼 측은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다양한 분야에 실력 있는 작가, 단체와 협업을 이어나가며 웹3(Web3.0) 문화 발전을 선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2023-01-25 09:39:46[파이낸셜뉴스] 컴투스는 K-팝 공연 플랫폼 기업인 마이뮤직테이스트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지분 58.47%를 인수하고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팬들이 원하는 도시에 좋아하는 아티스트 공연을 요청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통해 공연 수요를 예측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를 포함한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K-팝 공연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마이뮤직테이스트 플랫폼은 전 세계 100여개 이상 국가에서 휴대폰 번호가 인증된 약 261만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중 97% 이상은 해외 가입자로 이뤄져 있다. 또 방탄소년단(BTS), 엑소(EXO), 에이티즈, 몬스타엑스 등 대형 K-팝 아티스트들을 비롯해 현재까지 37개국 58개 도시에서 350회 이상 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코로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대응을 위해 진행한 온라인 공연 개최 및 e커머스 운영 등으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컴투스는 마이뮤직테이스트 인수를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대한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 컴투스 글로벌 네트워크와 마이뮤직테이스트 플랫폼을 결합, 각 지역 및 팬덤별 특성에 맞춘 정교하고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공연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또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공연 사업과 아티스트 및 공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 등 신규 비즈니스도 추진할 방침이다. 마이뮤직테이스트 플랫폼과 콘텐츠를 현재 컴투스가 개발 중인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와 연계해 전 세계 팬들이 가상현실을 통해서도 다양한 K-팝 공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다. 양사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글로벌 팬덤이 원하는 차세대 대형 아티스트를 직접 발굴 및 육성하는 한편, 아티스트와 공연 IP를 활용한 NFT를 컴투버스에 적용할 계획이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2022-03-28 11: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