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탑코미디어는 운영 중인 일본 웹툰 플랫폼 ‘탑툰재팬’의 누적 가입자 수가 9월 말 기준 334만명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243만명에서 약 37.4% 증가한 수치로, 탑툰재팬은 약 5개월 만에 100만명에 가까운 신규 가입자를 유치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탑코미디어는 올해 일본 독자들의 정서에 맞춘 오리지널 작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비탕온천’, ‘망상왕’, ‘세금여친’ 등 3개 작품은 일본 독자의 취향에 맞게 기획된 독점 연재물로, 탑코미디어는 기존 번역본 중심의 운영에서 벗어나 현지화 된 콘텐츠로 차별화를 꾀했다. 앞서 지난달 말 연재를 시작한 ‘세트업(Set Up)’도 10회 만에 화요일 연재작 1위와 전체 연재작 2위를 기록하며 빠르게 독자층을 확대하고 있다. 세트업은 배구를 주제로 한 작품으로, 배구가 일본에서 사랑받는 스포츠인 만큼 현지에서 가파르게 인기가 오르고 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탑코미디어는 관련 성과를 기반으로 내달부터 연말연시 홀리데이 시즌에 맞춰 대규모 프로모션에 돌입해 신규 가입자 유치 및 매출 증대에 속도를 더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12월 ‘코믹마켓’과 같은 세계적 규모의 서브컬처 행사가 예정돼 있어 탑코미디어는 다양한 할인 혜택 및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탑코미디어 관계자는 “일본 정서에 맞춘 전용 작품을 선보이면서 기존 번역·유통 중심의 운영에서 벗어나 현지 독자층을 공략할 수 있었다”며 “이번 성과는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내년 상반기에도 일본 스튜디오를 통해 최소 4개 이상의 새로운 로컬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한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작품 수급·제작 체계와 업계 선두 주자에 진입한 자체 플랫폼을 기반으로 글로벌 웹툰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탑코미디어는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제작 프로젝트도 병행하며 콘텐츠 다양성과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충성 고객층을 지속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제 탑코미디어는 일본 주요 웹툰 플랫폼에서도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일본 모바일 시장 조사기관 MMD연구소의 ‘2024년 웹툰 이용자에 관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일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웹툰 플랫폼 1위는 픽코마, 2위는 라인망가, 3위는 메차코믹, 4위는 코믹시모아다. 탑코미디어는 현지 유통사를 통해 이미 픽코마, 라인망가, 메차코믹, 코믹시모아 등 일본 최대 전자서적 사이트에서 자사 작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일본(도쿄) 콘텐츠 산업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의 전자출판 시장 규모는 4830억엔으로 2022년 대비 7.8% 성장했다. 전자출판 시장이 매년 큰 폭으로 성장 중인 만큼 탑코미디어는 관련 시장을 공략을 적극 이어갈 나갈 방침이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2024-10-30 08:53:47[파이낸셜뉴스] 코스닥 상장사 탑코미디어는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191억8000만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순수 웹툰’ 관련 사업으로만 달성한 성과다. 다만 비주력 사업인 셋톱박스(STB) 사업부문을 매각하면서 전체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약 34억4000만원 감소했다. 같은 기간 일본 내 자체 플랫폼 ‘탑툰재팬’의 마케팅 활동을 확대하면서 비용이 증가해 영업이익은 41억5000만원의 손실을 기록해 적자로 전환했다. 탑코미디어는 탑툰재팬의 이용자 수를 확대하고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지난해부터 대대적 홍보활동을 전개 중이다. 당기순손실은 118억2000만으로 적자를 지속했다. 이는 STB 사업부문의 중단영업손익이 일괄 반영된 결과로 일회성 요인에 해당한다. 탑코미디어는 올해부터 유의미한 실적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STB 매각 완료와 더불어 지난달 탑툰재팬이 다방면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기 때문이다. 탑툰재팬은 올해 1월 플랫폼 론칭이래 월별, 일별 결제금액에서 모두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 탑툰재팬의 1월 신규 가입자 수도 20만명으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연초 신규 작품의 론칭 확대 및 적극적 마케팅 활동의 결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를 통해 2월 말 기준 탑툰재팬의 누적 가입자수는 200만명을 돌파한 210만명으로 집계됐다. 탑코미디어는 일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양질의 로컬 작가들을 직접 채용했으며 별도의 스튜디오도 오픈했다. 이를 통해 연내 총 6개의 신규 작품을 자체 생산, 공급할 예정이다. 기존 탑코미디어는 탑툰에서 연재된 국내 작품들을 일본의 유통사에 공급하거나 현지화 작업을 진행해 탑툰재팬에 서비스했다. 비성인 분야의 절대적인 콘텐츠 수도 보강할 예정이다. 탑코미디어는 자체 스튜디오인 오메가스튜디오를 활용해 기존 탑툰에서 연재됐던 인기 성인 콘텐츠를 비성인 콘텐츠로 각색하고 이를 일본 현지에 유통, 연재할 방침이다. 성인, 비성인 콘텐츠 공급 확대로 일본 내 입지를 더욱 견고하게 다지고 실적 성장을 극대화다는 계획이다. 탑코미디어 관계자는 “지난해 4·4분기 플랫폼 내 최상위권 매출을 기록하던 인기 작품의 시즌1 종료와 엔화 약세가 지속돼 외형 성장이 잠시 주춤한 모습을 보였다”며 “그러나 올해 초부터 다시 성장세가 본궤도에 오름에 따라 빠르게 재도약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2024-03-07 09:11:54[파이낸셜뉴스] 탑코미디어가 중국의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타만문화예술발전유한공사(이하 타만)와 웹툰 ‘동아리’, ‘오늘 저녁은 너다’ 총 2작품에 대한 드라마화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탑코그룹은 ‘편의점 샛별이’에 이어 또 다른 웹툰 지식재산권(IP) 기반의 드라마 콘텐츠 레퍼런스를 확보할 전망이다. 이번에 드라마화 계약을 체결한 동명의 웹툰 ‘동아리’는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구독수 3800만뷰를 달성한 탑툰의 대표 작품 중 하나다. 대학 연극영화 동아리 ‘P&M’을 중심으로 청춘남녀들의 일상을 그린다. ‘오늘 저녁은 너다’는 대학 생활을 배경으로 한 탑툰의 로맨스물이다. 탑코미디어는 두 작품을 국내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새로운 포맷의 드라마 콘텐츠로 제작할 방침이다. 현재 준비 중인 제작 형태는 △회당 1분 분량의 세로화면 형식(120회) △ 회당 5분 분량의 가로화면 형식(24회) △총 120분 분량의 장편영화 형식 △편당 30초 분량의 세로화면 형식(24편) 총 4가지다. 최근 중국 등 중화권 국가를 중심으로 1분 내외의 짧은 드라마 콘텐츠들이 크게 유행하고 있어 혁신적 시도에 선제적으로 나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해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더우인(Douyin, 틱톡)’에서 방영된 2~10분 분량의 드라마 ‘대영박물관에서 살아남기’는 일주일 만에 3억뷰를 기록했다. 탑코미디어는 타만과 오는 3월까지 두 작품의 드라마 제작을 완료하고 틱톡, 유튜브, 페이스북 등 국내외 숏폼 드라마 플랫폼에 방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빠른 시일 내 영향력 있는 전문 유통, 배급사도 선정할 예정이다. 탑코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드라마화 계약 체결은 그룹사 웹툰 IP를 활용한 OSMU(원소스멀티유즈) 전략의 일환”이라며 “탑코미디어는 앞으로도 그룹사 웹툰 IP를 활용해 다양한 웰메이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최근 우리 정부가 만화, 웹툰을 K콘텐츠의 차세대 주자로 지목하고 집중 육성에 나선다고 밝힌 가운데 탑코그룹도 국내 대표 웹툰기업 중 하나로 이에 이바지하고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정부는 올해 국제 경쟁력이 있는 만화, 웹툰 제작 지원에 32억원 가량의 예산을 책정했다. 또 민관 합동 6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활용해 관련 기업의 IP 사업화를 도울 예정이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2024-01-29 13:50:22[파이낸셜뉴스] 정부가 넷플릭스에 버금가는 만화, 웹툰 플랫폼 성장을 촉진한다는 소식에 수혜주 찾기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23일 오후 1시 11분 현재 탑코미디어는 전 거래일 대비 4.43% 오른 34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는 서울 종로구 아트코리아랩에서 만화, 웹툰 산업 발전 방향을 발표하고 차세대 주력 분야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K팝, 드라마, 게임에 이은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의 차세대 주력 분야가 될 것"이라며 "현장에서 변화를 체감하도록 가용할 수 있는 자원을 모두 동원해 국가 중심의 전략적 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특히 "플랫폼의 세계화"에 주력할 것으로 알려지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은다. 이미 지난해 세계 웹툰 플랫폼 매출 상위 5위권에 이름을 올린 국내 기업으로 카카오픽코마, 네이버웹툰 등이 있다. 산업 성장세도 가파르다. 지난 2022년 만화, 웹툰시장 규모는 6240억원으로 전년 대비 23%p 성장했다. 수출 규모도 국내 웹툰 플랫폼의 해외 진출에 힘입어 처음으로 1억달러를 돌파했다. 정부는 국제적인 시상식도 만들고 올해 민관 합동 6000억원 규모의 자펀드를 활용해 관련 기업의 지식재산권(IP) 사업화를 뒷받침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이런 가운데 탑코미디어는 국내 웹툰 플랫폼 ‘탑툰’을 운영하는 탑코가 우회 상장한 코스닥 기업으로 관심을 끈다. 특히 탑툰은 성인 웹툰을 주력으로 해 네이버와 카카오웹툰 등 대형 플랫폼과 차별화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성장성에 관심을 쏠린다. 글로벌 사업 역시 탑코미디어의 강점이다. 이 회사는 일본 웹툰 사업 육성에 집중하고 있으며 웹툰 콘텐츠를 일본 플랫폼 업체를 통해 공급하거나 탑코미디어의 자회사인 탑코 재팬을 통해 유통하는 두 가지 방식을 병행하고 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2024-01-23 13:11:36[파이낸셜뉴스] 코스닥 상장사 탑코미디어가 영화·드라마 전문 제작사 비에이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웹툰, 웹소설 등 탑코그룹이 보유한 다양한 원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에 탑코미디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비에이엔터테인먼트는 영화 ‘범죄도시’ 시리즈로 유명한 장원석 대표가 설립한 회사다. 범죄도시를 비롯해 ‘터널’, ‘악인전’ 등 수많은 흥행작들을 제작했다. 이를 바탕으로 2019년 중앙그룹의 콘텐츠 회사인 SLL중앙(구 JTBC스튜디오)에 인수됐다. 비에이엔터테인먼트는 내년에도 화제성 높은 영화 및 드라마 콘텐츠를 다수 제작해 빠른 성장 기조를 이어갈 방침이다. 개봉 예정작으로는 ‘범죄도시4’, ‘하얀 차를 탄 여자’ 등이 있다. 드라마 콘텐츠로는 ‘재벌X형사(SBS)’, ‘강력하진 않지만 매력적인 강력반(SBS)’ 등이 있다. 탑코미디어는 비에이엔터테인먼트의 작품 발굴 및 콘텐츠 기획, 제작 능력을 현재 추진 중인 원소스멀티유즈(OSMU) 전략과 접목해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방침이다. 회사 측은 "비에이엔터테인먼트가 다양한 장르의 흥행작을 다수 제작하며 히트작을 만드는 안목과 노하우가 상당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탑코그룹은 웹툰 플랫폼 ‘탑툰’과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는 웹툰, 웹소설 IP는 약 6만7000개에 달한다. 최근 웹툰, 웹소설 IP에 기반한 성공적인 콘텐츠 확장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탑코그룹도 탑코미디어를 중심으로 OSMU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탑코미디어 관계자는 “K콘텐츠를 대표하는 작품을 다수 제작한 비에이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는 탑코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수많은 IP를 바탕으로 웰메이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원석 비에이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탑툰의 IP를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기획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획득한 것에 대단히 만족한다”며 “압도적 재미를 갖춘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2년 웹툰 사업체 실태조사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기준 △드라마(47.3%) △영화(5.7%) △애니메이션(4.2%) 등 영상 콘텐츠 분야가 가장 많은 2차 저작권 매출을 발생시킨 것으로 집계됐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2023-12-18 11:56:47[파이낸셜뉴스] 탑코미디어가 비주력 사업부인 셋톱박스 사업부 매각을 통해 재무 구조를 강화하겠다고 23일 밝혔다. 탑코미디어는 최근 셋톱박스 사업으로 인한 적자구조를 탈피하기 위해 셋톱박스 사업 전문 기업과 60억원 규모의 영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탑코미디어에 따르면 적자를 기록하던 셋톱박스 사업 부문 매각 시 큰 폭의 이익구조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다. 탑코미디어는 매각을 통해 확보한 자금의 상당 부분은 콘텐츠 사업 강화에 사용할 계획이다. 탑코미디어는 관계사인 ‘메타크래프트’를 통해 웹소설 IP를, 탑툰을 통해 웹툰 IP를 확보하고 있다. IP 기반으로 드라마·영화·애니메이션·게임 등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드라마 제작사 등 다양한 회사들과 협업구조를 만들기 위한 논의도 진행 중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탑코미디어 관계자는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를 운영하고 있는 메타크래프트는 상당한 규모의 웹소설 IP를 확보하고 있다”며 “확보된 원작 IP는 탑코를 통해 웹툰화하고 이를 글로벌 시장에 유통하는 한편, IP 기반으로 드라마, 영화, 게임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hippo@fnnews.com 김찬미 기자
2023-11-23 09:42:53[파이낸셜뉴스] 리딩투자증권은 7일 탑코미디어에 대해 웹툰 IP사업 '탑코 Japan' 효과 본격화와 여성향 웹툰 플랫폼 시너지로 3분기도 외형 성장이 예상된다고 봤다. 다만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유성만 연구원은 "올해 4 월달에 ㈜탑코로부터 일본 콘텐츠(웹툰) 유통부문을 양수받은 ‘탑코 Japan’의 가파른 성장세가 진행되고 있다“라며 ”‘탑코 Japan’이 올해 7 월부터 일본에서 ‘웹툰 플랫폼’을 오픈하면서 3 분기부터는 본격적인 탑툰 Japan 의 성장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일본 디지털 만화시장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2020 년 기준 한국 대비 약 4 배의 규모”라며 “특히 일본 만화시장에서 기존에는 인쇄물과 디지털 만화물의 비중이 약 5:5 이었다면, 스마트폰 보급의 증가 등으로 전통적으로 아날로그가 강한 일본시장에서도 2023 년에는 디지털 만화의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어 디지털 만화사업의 성장 잠재력은 매우 크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탑코미디어의 주력물인 ‘에로스물’은 일본시장에서는 ‘청년물’로 분류된다. 탑툰이 일본에서 유통하는 작품 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어서 일본에서의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일본내에선 간접유통이 아닌 직접유통(자체 플랫폼 운영)을 통해 수익성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리딩투자증권에 따르면 2022년 8월 기준 ‘탑툰 Japan 플랫폼’에서 연재 중인 작품 수는 총 205 개(망가 123 개, 유통 32 개, 독점 50 개)이다. 여기에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를 통한 콘텐츠 다변화도 긍정적이라는 판단이다. 올해 2 월에 설립한 ‘메타크래프트’를 통해서 운영하는 웹소설 IP 플랫폼 ‘노벨피아’는 서비스 개시 1 년 반(2022 년 7 월말 기준) 약 13 만명 이상의 유료가입고객을 확보했다. 유 연구원은 “월정액 가입자의 꾸준한 증가 및 ‘비성인 작품’ 비율이 초기에는 50%수준이었지만, 현재는 약 85%로 증가하면서 콘텐츠 다변화로 인한 고객층 확장이 예상된다”라고 언급했다. 그는 “탑코미디어가 올 2분기 ‘탑코 Japan'의 효과에 힘입어 매출액 42.7 억원,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하며 흑저전환 성공과 실적 가시화를 이뤘다”라며 “올해 3 분기부터는 ‘탑코 Japan 자체플랫폼’ 효과도 기대되며, 기존 STB(셋톱박스)사업부도 적자폭을 줄여나갈 것”이라고 봤다. 그러면서 “올해 하반기에는 여성향 웹툰 플랫폼이 추가되어 외형확장도 기대된다”라고 부연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2022-09-07 09:26:21[파이낸셜뉴스] 탑코미디어는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3억97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2억7700만원으로 15.41%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 역시 12억9100만원으로 흑자전환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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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2-02 15:33:34[파이낸셜뉴스] 여류 작가 한강의 노벨 문학상 수상이 K웹툰주의 반등 기회를 만들어줬다. 아시아 여성 최초의 노벨 문학상 수상이자 한국 콘텐츠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알린 계기가 됐다는 것이 업계 분석이다. 또 K웹툰 기업들에 대한 재평가 기회도 되고 있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 6월 네이버웹툰이 운영하는 웹툰엔터테인먼트(WBTN)가 나스닥에 상장됐다. 상장 당시 25.66달러를 기록한 이후 계속 하락해 지난달에는 10.22달러까지 주가가 빠졌다. 다만 한강의 노벨 문학상 수상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가는 반등 모멘텀을 찾았고 7.92% 상승한 11.44달러에 오늘 새벽 장을 마감했다. 미스터블루와 와이랩, 수성웹툰 등도 한강의 노벨상 수상에 고무돼 반등세가 연출된 모습이다. 미스터블루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8.61% 오른 1539원에 거래됐고, 와이랩 역시 2.08% 상승 마감했다. 두 회사 모두 장중 20% 가량 급등하며 반등세를 연출했다. 수성웹툰은 자회사 투믹스가 글로벌 누적회원 6000만명 임박했다는 소식을 이날 전했다. 2018년 영어, 중국어, 일어 서비스를 시작했고 2022년 누적 회원 4000만명을 넘긴 후 올해 미국과 유럽 수요가 늘면서 누적회원 6000만명을 코앞에 두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현재 투믹스의 글로벌 플랫폼은 11개 언어 9개국에 K웹툰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투믹스의 영미권 인기 웹툰 톱10의 경우 올해 1·4분기 페이지뷰 1억건을 돌파했다. 이 외에도 핑거스토리(2.33%), 탑코미디어(1.52%), 디앤씨미디어(0.86%) 등에도 매수세가 몰리며 상승 마감했다. 온라인 출판 예스24는 가격제한폭(29.81%)까지 오른 6380원으로 장을 마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2024-10-11 16:3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