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fn·잡코리아 공동기획 청년희망 슈퍼기업(9)] 건설전문 솔루션 기업 '힐티' "우수사원엔 유럽 연수".. 철저한 성과중심

해외지사 화상면접 진행.. 직무 적합성 중점 평가

[fn·잡코리아 공동기획 청년희망 슈퍼기업(9)] 건설전문 솔루션 기업 '힐티' "우수사원엔 유럽 연수".. 철저한 성과중심
힐티코리아 정현석 대표

힐티는 전 세계 건설전문가들이 모여 있는 글로벌 건설전문 솔루션 기업이다. 1941년 리히텐슈타인에서 처음 설립됐다. 국내에는 지난 1986년 들어와 올해 30년차를 맞았다.

힐티코리아는 지난 1994년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인증을 받은 뒤 꾸준히 재인증을 받아왔다. 지난 2010년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우수 디자인팀상을 수상했다. 또, 우수하고 차별화된 건설 솔루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함마드릴, 브레이커 등의 전동공구를 비롯해 레이저 시스템, 충전스크류 시스템 등이 대표적이다.

■실력으로 인정받는 성과중심 문화

힐티코리아는 오직 실력으로만 평가하는 성과 중심 기업이다. 매년 선정된 우수사원에게는 리히텐슈타인 본사 방문 및 유럽 투어를 지원한다. 장기근속자에게는 근속년수에 따라 포상과 휴가를 제공한다.

외국계 기업이라면 일반적으로 개인적 문화가 자리 잡고 있을 것 같지만 힐티코리아는 소통을 더 중요시한다. 경영진과 모든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감사를 표하는 시간을 갖기도 한다.

재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 모바일기기 지원부터 자녀 학자금, 건강검진 비용을 전액 부담한다. 워크샵과 사내 동호회 활동도 후원해 일과 삶의 조화를 추구한다.

■'비전'가진 인재 원한다

성과중심의 기업문화가 있는 힐티코리아는 인재채용 시에도 지원자의 '비전'을 눈여겨본다. 또 이를 공유해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팀워크'의 중요성도 강조한다.


직무 적합성을 신중하게 평가하며, 외국계 기업이기 때문에 영어 실력은 강점이 될 수 있다.

임원면접 이후 본사 혹은 아시아 지사 관계자와 화상 면접을 보는 것이 독특한 전형이다. 또, 'Van Ride'라고 부르는 동행 면접도 진행한다.

이태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