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KT&G 상상마당, 대중음악 창작자 지원사업 '써라운드(S.around)' 뮤지션 공모

KT&G 상상마당, 대중음악 창작자 지원사업 '써라운드(S.around)' 뮤지션 공모
KT&G 상상마당은 다음달 21일까지 대중음악 창작자 지원사업 '써라운드(S.around)'와 함께할 뮤지션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써라운드는 국내 음악 지원사업이 신인 뮤지션 위주로 되어있는 점을 감안해 지원사업의 사각 지대에 있는 경력 뮤지션의 지속 가능한 음악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그동안 최고은, 단편선과 선원들, 사비나앤드론즈 등 총 5팀의 뮤지션을 선발하여 음반 제작 및 공연 개최 혜택을 제공한 바 있다.

써라운드는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 춘천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녹음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정규음반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그 외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는 등 최적의 음반을 제작할 수 있도록 주안점을 두었다. 이후 신규 앨범 발매 쇼케이스와 기획 공연, 해외 뮤직 마켓 참가 등 앨범 발매 후에도 다양한 음악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신청은 장르에 상관없이 정규 1장 이상 발매한 뮤지션이면 가능하다. 데모 음원 3곡을 제출해야 하며 지원서 및 음원은 KT&G 상상마당 써라운드 웹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팀은 상금 300만원에 음반 제작비 1500만원을 지원받는다 또 녹음실을 15일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추후 기획공연 및 국내외 뮤직 마켓 참여 기회 제공 등 총 6000만원 상당을 지원받는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