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유통업계 핫이슈 핫현장] 베일벗은 스타필드 고양, 즐길거리·먹거리 풍성 '쇼핑 놀이터'

24일 정식 오픈 앞두고 사전 개장에 고객 몰려
서북부 최대 쇼핑 테마파크.. 전체매장 30%가 즐길거리, 다양한 먹거리 총집합
노포부터 미셰린 맛집까지 3개층 걸쳐 식음시설 입점

[유통업계 핫이슈 핫현장] 베일벗은 스타필드 고양, 즐길거리·먹거리 풍성 '쇼핑 놀이터'

[유통업계 핫이슈 핫현장] 베일벗은 스타필드 고양, 즐길거리·먹거리 풍성 '쇼핑 놀이터'
오는 24일 그랜드 오픈하는 경기 고양 삼송신도시내 스타필드 고양은 서북부지역 최대규모의 실내 쇼핑테마파크로 전체 매장면적의 30%를 즐길거리로 꾸며 체류형 공간 개념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필드 고양 외관(위쪽사진)과 어린이를 위한 블럭 체험공간인 4층의 브릭라이브.

【 고양(경기)=박신영 기자】 "평일에 그것도 프리 오픈(사전 개장)인데도 아침부터 고객들이 몰려서 주차하느라 혼났습니다." 경기 고양 삼송지구 스타필드 고양의 어린이 의류브랜드 매장 직원은 "쇼핑몰 앞 도로가 혼잡스러웠다"면서 "평일인데도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와서 기분이 좋다"며 24일 그랜드 오픈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오는 24일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17일 미리 문을 연 스타필드 고양은 '프리 오픈'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방문객들로 북적댔다.

■놀이의 신세계...매장 30%가 즐길거리

스타필드 고양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복합쇼핑몰 사업 단독경영을 맡은 후 사실상 처음으로 오픈하는 '야심작'이다. 정 부회장은 스타필드 고양에 대해 "기존 생각을 뒤엎고 백지부터 다시 시작하겠다"며 신개념의 쇼핑공간을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스타필드 고양은 부지면적 9만1000㎡에 지하 2층,지상 4층 매장면적 13만5500㎡로 4500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수도권 서북부 최대규모의 쇼핑테마파크다.지하 2층과 지하1층은 창고형 매장인 이마트트레이더스,1층은 고메스트리트 등 SPA매장,2층은 일렉트로마트,3층은 어린이 용품,4층은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가 메인 쇼핑시설로 자리잡았다.

스타필드 고양의 가장 큰 특징은 엔터테인먼트, 식음, 서비스 등 즐길거리 콘텐츠 비중을 전체 매장 면적의 30%로 기존 매장에 비해 대폭 확대했다는 점이다. 고객들이 더 오랜 시간 머무르며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도다.

엔터테인먼트 시설은 3층과 4층에 집중돼 있다. 특히 키즈 관련 시설의 경우 키즈테마파크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고양 상권에 30~40대 아이를 가진 젊은 부부가 많다는 점을 겨냥한 것이다. 단연 눈에 띄는 매장은 3층의 어린이 완구 전문점 토이킹덤이다. 스타필드 고양의 토이킹덤은 기존 완구매장 외에 어린이 체험 공간과 식음 시설까지 더해졌다. 스타필드 하남과 비교해봐도 무려 4배 크기로 한층 더 다양하고 쾌적하다. 처음 선보이는 토이킹덤 플레이는 키즈테마파크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압도적인 규모와 시설을 자랑한다. 완구를 갖고 놀 수 있는 공간 뿐 아니라 상상력을 키워줄 환상공간,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놀이기구를 탑승할 수 있는 공간 등 7개의 체험 공간을 갖췄다. 3세 이하의 영유아를 위한 공간도 있다. 베이비서클은 영유아와 부모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컬쳐 스튜디오'와 이유식 카페를 갖췄다.

영화관 메가박스에도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인테리어로 꾸민 키즈 전문관 2개가 자리잡았다. 외부 라운지에서 보호자가 CCTV를 통해 상영관 확인이 가능해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다.

4층에는 찜질방, 스파, 워터파크, 인피니티풀 등으로 구성된 아쿠아필드가 자리잡고 있다.인피니티풀은 북한산이 보이는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어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날 아쿠아필드를 찾은 한 고객은 "인근에 마땅한 워터파크가 없어 아이들과 함께 왔는데 앞으로는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라며 "어린이 시설 뿐 아니라 어른들을 위한 찜질방과 스파 공간도 충분해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식도락의 신세계...노포부터 미셰린 셰프 맛집까지

스타필드 고양의 두번째 경쟁력은 바로 '먹거리'다. 스타필드 고양의 주요 식음시설은 1층과 3층 그리고 지하 1층에 입점해 있다. 1층 고메스트리트에 들어서면 중식 대가인 여경래 셰프의 '루이'와 쉐이크쉑, 소이연남 등 맛집들로 결정장애를 느끼는 이들도 생겨날 것 같다. 고메스트리트의 명물은 바로 중앙에 있는 '증기기관차'. 중앙에 영국 에든버러역을 연출해 실제 에든버러역을 오가던 영국 최초 증기기관차를 재현해 만들어낸 것. 연결된 외부의 유러피안 가든은 유럽풍 정원으로 마치 유럽에 와서 여행을 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3층 잇토피아는 푸드코트지만 흔히 쇼핑몰에서 보는 번잡스러운 분위기가 아닌 유럽 온실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오랑주리 콘셉트 디자인으로 한결 편안하고 세련된 느낌이다. 중국 음식 마니아들을 위해서는 차이나타운을 구성했고 아이들을 위해서는 유럽의 테마파크를 연출해 플레이 그라운드를 조성, 추억의 먹거리와 슬러쉬 등을 즐길 수 있다.

신세계프라퍼티 여주은 상무는 "스파필드 고양은 서울 강서, 마포, 경기도 김포, 파주 등 30분 내 접근 가능한 지역에 500만명 이상이 거주하는 초대형 상권"이라며 "스타필드 하남과 함께 수도권을 양분하는 교외형 쇼핑 테마파크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