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편의점 3社3色 간편식 메뉴로 나홀로족 잡기

CU, 백종원과 협업 만능 소스 시리즈 선봬
GS25 '이색 조리면'인기 올해까지 메뉴 20종 추가
세븐일레븐, 캐릭터 활용 우유 이어 주스 등 출시 예정

편의점 3社3色 간편식 메뉴로 나홀로족 잡기
CU 백종원 '만능 비빔간장 간편식 시리즈',GS25 '유어스잔치국수',세븐일레븐 '오버액션토끼 우유'(왼쪽부터)


GS25, CU,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들이 조리면, 비빔간장밥, 캐릭터 우유 등 '3사3색의' 차별화된 간편식 메뉴를 앞세워 나홀로족 잡기에 나섰다.

■백종원식 만능 비빔간장 간편식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U는 백종원 만능소스 간편식 시리즈 두번째 상품인 '만능 비빔간장 간편식 시리즈'를 오는 21일 출시한다. 'CU 만능 비빔간장'은 활용도 높기로 유명한 백종원 만능 간장을 파기름에 한번 더 조리해 풍부한 맛과 향을 낸 특제 소스다'백종원 만능 버터 비빔간장 도시락'은 어릴 적 마가린과 간장을 넣고 비벼먹던 추억의 간장밥을 재현한 상품이다. 만능 비빔간장과 함께 세계적으로 맛과 품질을 인정 받은 호주산 '발렌타인 버터'를 동봉했다.또 백종원 도시락의 시그니처 반찬인 계란구이, 분홍 소세지와 함께 홍고추를 넣고 매콤하게 볶은 대패 삼겹살을 듬뿍 담아 버터 간장밥의 달짝지근한 맛과 균형을 맞췄다.:

만능 비빔간장으로 양념한 밥을 활용한 '백종원 만능 비빔간장 김밥'과 '백종원 만능 비빔간장 삼각김밥'도 같은 날 출시된다. 두 상품 모두 청양고추를 넣고 볶은 양념 어묵채를 토핑해 쫄깃한 식감을 강조했다.

BGF리테일 김정훈 간편식품팀장은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협업해 밥과 잘 어울리는 만능 소스를 활용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며 "푸짐한 양은 물론 맛까지 보장된 상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 끼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색 조리면' 잇따라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올여름 히트를 친 유어스김치말이 국수와 유어스비빔면의 계보를 잇는 한국형 조리면 상품 유어스잔치국수를 내놨다. 찰기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오뚜기 수연소면'을 정확한 시간과 일정한 온도로 삶아 냄으로써 국수의 적당히 쫄깃한 식감을 살리고 진한 육수로 잔치 국수의 특유의 깊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GS25는 앞서 지난 달 27일 선보인 볶음면 컨셉의 유어스야끼소바가 출시 후 약 2주동안 10만개가 판매되는 등 조리면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번 유어스잔치국수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 관계자는 "지난 5월 면 전용공장이 설립되면서 GS25 조리면의 맛과 품질이 높아진 것과 함께 기존에는 기술적인 문제로 출시가 힘들었던 다양한 종류의 상품이 개발됐다"면서 "올해 말까지 5종의 새로운 조리면을 출시해 올해만 총 20종의 조리면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우유.음료제품도 가세

세븐일레븐은 인기 캐릭터 '오버액션토끼'를 활용한 '오버액션토끼 우유' 시리즈를 출시했다.오버액션토끼는 모바일 메신저의 이모티콘 캐릭터로 귀여운 얼굴과 과장된 동작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이번에 선보인 오버액션토끼 우유 시리즈는 초코액션우유,딸기액션우유,바나나액션우유 등 3종이다.
1A등급 원유를 사용해 가공우유 중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맛으로 구성했다. 패키지에는 각 상품의 특징을 살린 몸짓을 하는 오버액션토끼를 디자인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또 오는 23일 오버액션토끼를 활용한 캔커피 '오버액션토끼모카라떼'와 당근과 사과과즙 들어 깔끔한 단맛이 특징인 '오버액션토끼당근주스'를 선보인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