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김성태 "통합 보수야당 건설 위한 야권 리모델링 고민"

김성태 "통합 보수야당 건설 위한 야권 리모델링 고민"
20일 오전 경기도 과천 공무원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18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왼쪽)과 김성태 원내대표가 자리에 앉아 있다. 연합뉴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0일 "통합 보수야당 건설을 위한 재창당 수준의 야권 리모델링도 심도깊게 고민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바른미래당에 있는 바른정당 인사들을 의식한 듯, 현 야권 상태를 '임시분할 야당체제'로 규정해 통합 보수야당이란 목표를 제시한 것이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경기도 과천 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열린 당 소속 의원들이 참석한 연찬회에서 "김병준 비대위원장을 중심으로 비대위원들 모두 공감하고 고민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노선 재정립을 통해 이념적 지표와 좌표를 재설정하고 당이 기반하는 이념적 지형을 확장해나갈 것"이라며 "경제적 실용주의 정당과 평화와 함께 가는 안보정당, 서민과 함께하는 사회개혁정당으로 국민 앞에 우뚝서겠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를 겨냥, "적폐와 평화라는 이름 아래 문재인 정치만 난무한다"며 "이러한 대한민국 현실을 바로잡을 수 있는 유일한 제1야당은 한국당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대통령 정치에 함몰돼 대한민국 의회정치는 이미 실종됐다"며 "진정한 협치를 원하신다면 탈원전 정책의 철회와 소득주도성장의 폐기를 통해 더이상 대한민국 경제가 망가지지 않을 수 있도록 특단의 결심을 해주시기 바라겠다"고 촉구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