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기사는 언론사의 사정으로 삭제되었습니다.
정치 >

'종편 비난 조심하시라'→ 홍준표 "종일 편파방송 한다고 종편"…기차는 간다

'종편 비난 조심하시라'→ 홍준표 "종일 편파방송 한다고 종편"…기차는 간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2023년 7월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면담을 마치고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3.7.17/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은 지지자들이 몇몇 종합편성채널(종편)에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을 거칠게 비판한 것에 대해 비난하고 있다며 조심할 것을 당부하자 특유의 '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고 외쳤다.

28일 소통채널 '청년의 꿈'에서 한 지지자는 "요즘 종편 두 곳이 패널들을 앞세워 홍 시장을 우회적으로 비난하더라"며 "이를 보니 홍준표 시장의 독고다이 정치를 기존의 특권 카르텔들이 재일 두려워하는 것 같으니 두 번 다시 당하지 마시라"고 했다.

이에 29일까지 중국 청두 출장 중인 홍 시장은 "종일 편파방송하는 곳을 종편이라고 이른다"며 시청률을 끌어올리기 위해 핫한 자신을 이용하고 있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어딘지 알 필요 없지만 3류 평론가를 내세워 종일편파방송 하는 건 전파낭비다"며 일부 종편의 말에 절대 휘둘리지 않는다고 했다.


홍 시장은 국민의힘이 총선에서 참패하자 이는 모두 '죽을 각오로 총선을 지휘하지 않고 대권놀이에 취한 한동훈 전 위원장 탓'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러자 일부 정치 평론가들은 '차기 대선을 노리는 홍 시장이 강력한 경쟁자인 한 전 위원장을 흔들어 떨어뜨리려는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았다.

이러한 지적에 홍 시장은 "허무맹랑한 망상이다"며 불편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