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18 청년희망 슈퍼기업]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 생명 과학 분야 '글로벌 과학 기업'

(36)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
백신 등 국내 유수 병원·연구소서 사용
1년 이상 근무땐 포지션 변경 기회..출근시간 조정 탄력근무제 운영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18 청년희망 슈퍼기업]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 생명 과학 분야 '글로벌 과학 기업'
서울 수서동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 본사.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는 생명과학 분야 연구 촉진, 환자 진단 개선 등의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Thermo Fisher Scientific)는 세계 60여개 국가, 약 7만명의 직원들과 함께 연 매출 200억달러 이상을 달성하는 글로벌 과학 기업이다.

써모피셔사이언티픽은 소비자들의 세상을 더욱 건강하고 깨끗하며, 안전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생명 과학 분야 연구 촉진, 복잡한 분석 난제 해결, 환자 진단 개선 및 의약품 개발, 실험실 생산성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써모피셔사이언티픽에서 개발한 백신, 바이오시밀러, 알러지 키트 등은 현재 국내 유수의 병원과 연구소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 대기오염 측정 및 관리를 위한 대기질 모니터링 시스템 장비와 유전자 분석 및 감식을 위한 시스템 등은 더욱 깨끗하고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는 큰 규모의 비즈니스를 안정적으로 수행하지만 어느 스타트업 보다도 빠르게 변화하는 조직이다. 회사는 직원들이 안주하지 않고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도가 '커리어 인 모션'이다.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는 이 제도를 통해 1년 이상 한 직무에서 근속한 직원에게 어느 직무든 자유롭게 포지션을 변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직원들은 해보고 싶은 일과 열정만 있다면 다양한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는 또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자유롭게 출근 시간을 조율할 수 있는 탄력근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황에 따라 근무환경을 선택할 수 있는 재택근무도 운영중이다.

이외 매주 금요일에는 입기 편한 옷을 입고 출근할 수 있는 '캐주얼데이', 매 달 셋째주 금요일에 일찍 퇴근할 수 있는 '패밀리데이' 등 직원들이 보다 자유롭게 근무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추구하고 있다. 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의 채용 절차는 부서별로 다르지만 서류 전형을 거쳐 간략한 전화 인터뷰, 대면 면접 단계로 진행된다.


직무에 따라 글로벌 팀과 긴밀한 협업이 필요할 경우 화상 면접 등을 통해 면접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파이낸셜뉴스와 잡코리아에서는 슈퍼기업관을 통해 좋은 기업문화와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알짜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기업들은 잡코리아 슈퍼기업관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