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휴머스온 '겸손한 조력자' 모두에게 도움되는 기업 [기발한 사명 이야기]

휴머스온 '겸손한 조력자' 모두에게 도움되는 기업 [기발한 사명 이야기]

휴머스(Humus)는 흙·대지를 뜻하는 라틴어에서 유래된 말로, 휴머스온(Humuson)이라는 사명에는 '겸손한 조력자가 되겠다'는 회사 방향이 담겨 있다.

'모든 인터넷 사업을 꽃피우는 겸손한 조력자가 되겠다'는 비전과 함께 직원들 스스로 행복한 회사이자 고객, 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목표가 깔려 있다.

휴머스온은 또 자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대기업 뿐만 아니라 소규모 인터넷 사업자도 쉽게 쓸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철학을 갖고 있다. 국내 디지털 마케팅 수준을 높이고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이다.

휴머스온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1998년 설립된 이래 급변하는 IT 환경 속에서 소비자 행동에 대한 통찰을 바탕으로 성장해왔다.
국내 최초 이메일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문자, 모바일 앱 알림, 카카오 알림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20여년간 누적된 기술력과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2017년 메시지 콘텐츠와 고객 반응 정보를 분석해 개인화된 메시지를 발송하는 '빅데이터 마케팅' 서비스인 TAS, 2018년 고객의 웹·앱상 행동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TMA를 출시했다. 향후에도 분야별 전문가들과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중소·중견 기업과 엔터프라이즈 기업 내 마케팅 전문가부터 소규모 이커머스 비즈니스 사업장까지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