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아시아나에어포트, 직장어린이집 운영하고 자녀학자금 지원[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19 청년희망 슈퍼기업]

아시아나에어포트, 직장어린이집 운영하고 자녀학자금 지원[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19 청년희망 슈퍼기업]
금호아시아나 계열사인 아시아나에어포트는 지상, 화물, 급유는 물론 항공기 운항 정비까지 수행하는 항공 운영지원 서비스 기업이다. 아시아나에어포트 제공
아시아나에어포트는 1988년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조업을 시작으로 첫 발을 내디딘 뒤 지상, 화물, 급유는 물론 항공기 운항 정비까지 수행하는 국내 최고의 항공 운영지원 서비스 기업이다. 국내 지상조업 업계 최초로 ISO9001/14001 및 녹색경영시스템 인증, IATA ISAGO 안전 인증을 받은 아시아나에어포트는 최근 3년 연속 인천공항 지상조업분야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아시아나에어포트는 항공기 유도·견인, 기내용품 탑재 등 항공기가 착륙하는 순간부터 이륙할 때까지 지상에서 이뤄지는 지상조업을 비롯해 화물 수송준비 및 세관 통관 등을 위한 화물조업, 항공유(JET-A1) 운반과 급유, 배유를 담당한다. 급유시설 운영, 항공기 운항정비, 장비정비, 임대, 인력지원 등 각종 부대사업도 한다. 아시아나에어포트는 '업계 최고 1등의 기업가치를 창출하는 아름다운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현재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등 총 8개 공항에서 항공 운송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시아나에어포트는 직원들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고자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갖췄다. 대출제도를 비롯해 최대 3명의 자녀에게 학자금을 지원하며 블루텍하늘공동 직장어린이집도 운영한다. 국제선·국내선 무료 탑승부터 50% 할인혜택을 비롯해 장기 근속 직원들에게는 해외여행 기회를 제공하며 출퇴근보조비, 체력단련비, 식권,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한다.

아시아나에어포트는 상시채용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며 서류전형과 그룹면접,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성실하고 적극적인 인재 등 금호아시아나 인재상에 부합하는 지를 판단하며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의 인성과 직무적합도를 확인한다.

보다 자세한 기업정보와 채용정보는 잡코리아 아시아나에어포트 슈퍼기업관에서 확인 가능하다. 파이낸셜뉴스와 잡코리아에서는 슈퍼기업관을 통해 좋은 기업문화와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알짜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잡코리아 슈퍼기업관에서 신청할 수 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