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엘코잉크 한국지점, 亞 시장 이끄는 에스티로더 면세사업부 한국지사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19 청년희망 슈퍼기업]

엘코잉크 한국지점, 亞 시장 이끄는 에스티로더 면세사업부 한국지사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19 청년희망 슈퍼기업]
엘코잉크 인천공항 에스티 로더 양일선 에어포트 코디네이터가 에스티 로더 점포 앞에서 자세를 취하고 있다. 엘코잉크 제공
엘코잉크 한국지점은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아시아 지역 면세사업부의 한국지사다. 1991년 설립 이후 30년 가까운 기간 동안 국내외 면세 고객에게 특별함을 선사하고 있다. 출범 후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국내 면세 화장품 시장을 주도하는 선두 기업으로 자리잡았으며 현재 1100명 이상의 직원이 전국 면세점 260여개 매장에서 근무 중이다. 특히 엘코잉크가 보유한 브랜드 수만 해도 총 16개에 달하며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헤어 케어와 향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브랜드와 다채로운 제품을 제공한다.

엘코잉크는 중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데다 온라인 판매량도 크게 성장하는 추세다. 이러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현재 아시아 지역을 이끄는 마켓 리더로 성장하면서 아시아 지역 뷰티 면세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무엇보다도 고객 개개인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와 교육이 기업성장의 기반이 되고 있다.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한 만큼 각 브랜드에는 직원들의 발전을 돕는 교육전담팀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전담팀은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브랜드 이해 교육과 제품 및 판매에 관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분기별 자기개발비 지급으로 직원들 성장을 지원하며 직원들의 어학능력 향상을 위해 온·오프라인 언어 지원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뷰티업계답게 연간 240만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직원들이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상시 직원가로 다양한 자사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 장기근속 포상, 자녀 학자금 지원, 여름 휴가비 지원, 구정, 추석 및 크리스마스 보너스·선물지급, 연 1회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복지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엘코잉크는 상시채용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며 서류전형을 거쳐 전화 인터뷰, 1차 면접, 2차 실무진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엘코잉크의 보다 자세한 기업정보와 채용정보는 잡코리아 엘코잉크 슈퍼기업관에서 확인 가능하다. 파이낸셜뉴스와 잡코리아에서는 슈퍼기업관을 통해 좋은 기업문화와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알짜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잡코리아 슈퍼기업관에서 신청할 수 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