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한국당 "檢의 靑 압수수색, 진상규명과 책임자처벌 필요"

한국당 "檢의 靑 압수수색, 진상규명과 책임자처벌 필요"
금융위원회 재직 당시 업체들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된 유재수 전 부산시 부시장(55)의 청와대 감찰 무마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4일 청와대를 압수수색했다. 이날 청와대 연풍문 앞에서 적막감이 흐르고 있다. 20 2019.12.4/뉴스1 © News1 허경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자유한국당은 4일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감찰무마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청와대를 압수수색 한 것과 관련, 철저한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만희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현 정부 출범 후 청와대에 대한 압수 수색은 이번이 두 번째"라며 "연달아 검찰의 압수수색을 받는 신세가 된 청와대는 검찰의 수사를 막으려 할 것이 아니라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에 앞장서 인적 쇄신을 단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이번에도 은폐와 조작으로 넘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국민의 엄중한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현 정권의 첫 정무수석은 뇌물,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징역 6년을 선고받았고 송인배 당시 정무비서관은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며 "신미숙 당시 균형인사비서관은 재판을 받고 있고 민정수석실에 파견됐던 윤규근 총경은 알선수재 혐의로 구속됐다"고 말했다.

이어 "백원우 당시 민정비서관은 진작부터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 연루돼 조사를 받았지만 석연치 않은 이유로 무혐의 처분됐다"며 "이 밖에도 범죄에 해당하는 기강 해이가 잇따라 벌어져도 청와대는 당시 조국 민정수석이나 감싸며 침묵과 버티기로 일관했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