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클리닝 고객·파트너 모두 미소 짓도록 [기발한 사명 이야기]

클리닝 고객·파트너 모두 미소 짓도록 [기발한 사명 이야기]
생활의 모든 홈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소는 홈클리너와 홈서비스 파트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소의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 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소의 사명은 문자 그대로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행복한 일상을 선사하고, 서비스 제공 클리너·파트너에게는 안정적이고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모두가 상생하며 웃을 수 있는 사업을 전개한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미소의 사명은 특정 분야에 국한되지 않는다. 사명 채택 당시 고객이 미소 지으며 행복해질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로 확장 가능성을 염두에 뒀다. 2015년 8월 설립된 미소는 '미소, 일상의 변화'라는 슬로건으로 고객 일상에 미소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홈클리닝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후 지난 1월 기업 서비스 영역을 홈케어로 확장해 에어컨·세탁기·매트리스 청소, 이사청소, 펫시팅, 도배, 인테리어, 정기 세차 등 58개의 다양한 홈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3만5000여명의 클리너를 둔 미소는 체계적인 품질 관리를 통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1월 말 기준 홈클리닝 재이용률은 85%, 누적 주문 건수는 200만건을 달성했다. 코로나 19사태에 빠르게 대응하며 실내 소독 서비스를 선보여 출시 한 달 만에 주문 건수가 4배 이상 증가했다.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