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본죽·본도시락… '맛있는 행복'을 전하는 기업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20 청년희망 슈퍼기업]

본아이에프

본죽·본도시락… '맛있는 행복'을 전하는 기업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20 청년희망 슈퍼기업]
서울 선유로에 위치한 본아이에프 본사 전경
본아이에프는 본죽, 본죽·비빔밥 카페, 본도시락, 본설 등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소비자들이 맛있는 건강을 느낄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고 있는 본아이에프의 비전은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지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지난 2002년 대학로의 작은 매장에서 시작된 본그룹은 6년 만에 한식 프랜차이즈 최초로 가맹점 1000개를 돌파했다. 본그룹은 '본으로 행복을 돕는 사람들'이라는 미션과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지식프랜차이즈 그룹'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본아이에프는 직원 친화적인 기업문화와 제도를 도입하고 복지 혜택도 다양화하고 있다. 직원들이 나를 위한 휴식이 필요할 때 14일간 휴가를 떠날 수 있는 '유일무이 휴가 제도'를 비롯해 입사 1년, 3년 5년차 직원에게는 리프레시 여행도 보내주고 있다. 입사 7년 이상 장기근속 직원에게는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지기도 한다.

이 외에도 직원 스스로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70만~150만포인트 제공을 통한 선택적 복리후생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매월 전국 1600개 본브랜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도 제공된다.

본아이에프의 채용은 서류전형을 거쳐 채용설명회, 1차 면접,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채용설명회를 한다. 본아이에프 채용의 모든 과정은 블라인드 면접으로 진행되며, 1차 면접은 실무진 역량면접과 토론면접이고 2차 면접은 1박2일 합숙면접이다.
2차 면접에서는 임원진 인성면접, 프레젠테이션 면접, 토의면접, 활동면접 등이 진행된다.

파이낸셜뉴스와 잡코리아에서는 슈퍼기업관을 통해 모범적 기업문화와 뛰어난 경쟁력을 확보한 알짜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관련 기업들은 잡코리아 슈퍼기업관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