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현대·기아차의 품질 5스타 부품협력업체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20 청년희망 슈퍼기업]

서진산업

현대·기아차의 품질 5스타 부품협력업체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20 청년희망 슈퍼기업]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서진산업 본사 전경 서진산업 제공
서진산업은 반세기 넘는 시간 동안 프레임, 차체, 금형을 비롯해 휠, 데크와 같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 온 자동차 부품 제조 전문기업이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등 굵직한 대기업들을 고객사로 둔 서진산업은 현대·기아 협력업체 품질 5스타 인증을 획득하고, 현대모비스 우수 협력사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제는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자동차 업체에도 다양한 종류의 금형을 제조, 공급하고 있다. 또한 서진산업은 SECO그룹의 모기업으로 에코플라스틱, 아이아, 서진캠, 서진오토모티브, 코모스 등 총 매출 3조5000억원 이상 규모의 자동차 부품 제조사와 35개 비제조 부문사를 보유하고 있다.

서진산업은 장기근속자, 모범사원 포상 및 혁신상, 특허상 등 각종 포상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원거리 직원을 위한 숙소, 자녀 학자금, 건강검진 등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공개·상시채용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는 서진산업은 서류전형을 거쳐 1차 실무진면접을 통해, 2차 임원면접, 3차 대표이사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다. 1·2차는 같은 날 동시 진행되며, 합격자에 한해 대표이사 최종면접이 진행된다. 면접은 기초역량 및 실무역량, 인성 검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전공, 세미나, 학회활동, 자격증 등 업무에 대한 준비도를 우선적으로 본다.

파이낸셜뉴스와 잡코리아에서는 슈퍼기업관을 통해 모범적인 기업문화와 뛰어난 경쟁력을 확보한 알짜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관련 기업들은 잡코리아 슈퍼기업관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