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한국애브비, 임직원 자녀와 함께 하는 '언택트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한국애브비, 임직원 자녀와 함께 하는 '언택트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한국애브비 임직원과 자녀들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11회 패밀리 사이언스데이'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 한국애브비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애브비는 지난 13일 임직원 자녀 약 7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1회 패밀리 사이언스데이'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의약품 개발의 근간인 과학에 임직원 자녀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일상생활 속에서 가족과 즐겁게 과학 원리를 체험하도록 돕는 한국애브비의 대표적 가족친화 프로그램이다.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임직원 자녀들의 참여를 위해 매년 여름방학 기간에 개최돼 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다. 임직원과 자녀들을 사전에 배송된 과학교구 키트를 가지고 각 가정에서 언택트 과학 체험교육에 참여했다.

올해 프로그램은 '애브비 과학수사대'와 '신비로운 생명'을 주제로 진행됐다.
8살 아이와 함께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에 참여한 한국애브비 오상민 부장은 "올해도 코로나19가 계속되면서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이 '집콕' 생활로 지쳐 있었는데, 온라인으로나마 다른 친구들과 소통하면서 과학 체험 수업을 하는 것이 큰 활력소가 됐다"며, "특히 탐정 역할을 맡아 과학수사를 하는 것을 너무 재미있어 해서, 앞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작은 과학 놀이들을 더 고민해 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애브비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가족친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내 행사를 언택트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장애인과 암, 희귀·난치성질환 환자들의 긍정적인 자아상 형성과 자존감 향상을 위한 팝아트 초상화 채색 봉사활동을 온라인 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바 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